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한인은행 어닝시즌 개막] 한미, 3분기 순익 전년비 48%↑ ‘호실적’

한미은행은 3분기 순익 2,206만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8.1% 성장했다. 이는 월가 애널리스트의 전망치를 상회하는 결과다. 순이자마진 개선과 신규 대출 유치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자산, 예금, 대출 또한 증가세를 보였다.

# 한인은행 어닝시즌 개막 # 3분기 순익 전년비 48%↑ ‘호실적’

삼성, 미 국방부 직접 노크… 방산솔루션으로 영토 확장
삼성, 미 국방부 직접 노크… 방산솔루션으로 영토 확장

삼성전자가 미국 육군 최대 방산전시회 ‘AUSA 2025’에 참가, 폴라리스 MRZR-4 전차에 지휘통제 시스템을 탑재한 통합 솔루션을 처음 선보였다. 약 878kg 무게의 MRZR은 험비보다 기동성이 뛰어나 좁고 험한 지형에서도 빠른 병력 수송이 가능하다. 미군이 애플 아이폰 대신 삼성 갤럭시를 선택한 배경은 개방성과 보안성이 주요 요인이다. 삼성SDS는 ‘보안 모빌리티’, ‘제로 트러스트 플랫폼’, ‘임무 중심 물류’ 솔루션 등 첨단 솔루션을 선보이며 미 국방부와의 인연을 더욱 강화했다. 이로써 삼성은 하드웨어 공급을 넘어 솔루션 분야로 B2G 시장 공략을 확대하게 되었다.

‘너무 올랐나’… 금값 하루 5%대 급락
‘너무 올랐나’… 금값 하루 5%대 급락

국제 금값이 21일 5% 이상 급락하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대 일간 하락폭을 기록했다. 선물가 또한 7% 넘게 급락했다. 투자심리 회복과 더불어 인도의 최대 힌두교 축제 ‘디왈리’ 기간 동안 금 매수 주체인 인도가 휴장하면서 유동성 부족에 따른 하락 요인이 작용했다. 금 현물 가격은 온스당 4,115.26달러까지 하락했으며, 금 선물 가격은 뉴욕 상품거래소에서 12월 인도분 종가를 온스당 4,109.1달러로 기록했다. 금속정보업체 키트코 메탈의 짐 위코프 선임 애널리스트는 투자심리 변화를 고려하며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약화된 것을 분석했다.

아마존 회원 주유 할인 BP·아모코·ampm 주유소
아마존 회원 주유 할인 BP·아모코·ampm 주유소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은 10월 17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BP, 아모코, ampm 주유소에서 갤런당 25센트 할인 혜택을 받는다. 언리파이와 아마존 계정 연동 후 주유소에서 등록된 전화번호 입력, 언리파이 앱 또는 아마존 결제 수단을 통해 적용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종료 후에는 10센트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