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골다공증 예방용 칼슘·비타민, 과하면 결석 생겨… 적정 복용량은?

정호연 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당뇨병 환자는 골밀도가 높더라도 뼈의 질이 낮아 일반인보다 골절 위험이 두 배 이상 높아요.”23일 서울 강동구 강동경희대병원에서 만난 정호연 내분비내과 교수는“단순 골밀도 수치만 보고 안심해선 안 된다는 뜻”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골다공증은 뼈를 이루는 칼슘이 소실..

# 골다공증 예방용 칼슘·비타민 # 과하면 결석 생겨

“독감, 65세 이상은 면역증강 백신을”
“독감, 65세 이상은 면역증강 백신을”

강남세브란스병원 감염내과 한상훈 교수는 독감 예방접종 시 65세 이상은 면역증강 백신을, 유정란·세포 배양 백신 중 세포 배양 백신을 권한다. 3가와 4가 백신의 차이점과 백신 제조 방식에 따른 효능 차이를 설명하며, 백신 접종의 이득이 미접종의 불이익보다 크다고 강조했다.

커피 2~3잔 파킨슨병 위험 30% 감소… 4가지 예방법
커피 2~3잔 파킨슨병 위험 30% 감소… 4가지 예방법

파킨슨병은 유전적 요인보다 환경적 요인이 더 큰 영향을 미치며, 87%는 예방 가능합니다. 커피나 차 2~3잔 섭취, PCE를 사용하지 않는 드라이클리닝 선택, 유기농 식품 섭취, 정수기 사용 등을 통해 파킨슨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특히 TCE, PCE, 농약 등 화학 물질 노출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농약에 오염된 지역 거주자나 골프장 인근 거주자는 발병 위험이 높습니다.

숨 차고 다리 자주 붓고… ‘심부전’이 보내는 위험 신호
숨 차고 다리 자주 붓고… ‘심부전’이 보내는 위험 신호

분당서울대병원 윤민재 교수가 심부전의 증상(호흡곤란, 부종, 피로감)과 진단 과정(혈액검사, 심초음파 등)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심부전은 고혈압, 협심증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며, 약물치료, 스텐트 시술, 심장 수술 등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와 기저질환 관리가 중요하며, 정기적인 병원 방문을 통해 심부전 진행을 늦춰야 합니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