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남대문마켓 앨리스 김, 귀넷 CID 신임 이사에

남대문마켓의 앨리스 김 재무이사가 귀넷 플레이스몰 커뮤니티 개선구역(CID)의 신임 이사로 임명되었다. 지난달 사임한 이준 전 이사의 후임으로, 김 이사는 귀넷 CID의 핵심 사업과 관련하여 지역 비즈니스 업계의 이해관계를 대표한다. 20년 이상 남대문 마켓의 재무 업무를 총괄하며 성장을 이끌어 왔으며, 귀넷 CID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귀넷 CID # 남대문마트 # 앨리스 김. 이준 # 신임이사

유럽 갈 때 지문·얼굴사진 등록한다
유럽 갈 때 지문·얼굴사진 등록한다

유럽연합(EU)은 불법 체류 및 이민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출입국 시스템(EES)을 도입한다. 이 시스템은 비 EU 단기 방문객에게 지문과 얼굴 사진 등 생체 정보 등록을 의무화하며, 솅겐조약 29개국에서 시행된다. 수집된 정보는 3년간 보관되며, 미제공 시 입국이 거부될 수 있다. 전면 시행 전까지는 기존 여권 도장 방식과 병행된다.

한인 교수, ‘윌슨병’ 선별검사 주도
한인 교수, ‘윌슨병’ 선별검사 주도

워싱턴주립대 한시훈 교수는 윌슨병 조기 진단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신생아 발뒤꿈치 채혈 검체에서 ATP7B 단백질을 직접 측정하는 검사법을 개발했다. 워싱턴주 보건위원회는 윌슨병을 신생아 선별검사 항목에 포함하기로 의결했으며, 2026~2027년 본격 시행될 전망이다. 한 교수는 지난 30년간 윌슨병 연구에 매진하며, 환자와 가족들의 고통을 덜고자 노력했다.

푸드스탬프(SNAP) 수혜자들 자격박탈 우려
푸드스탬프(SNAP) 수혜자들 자격박탈 우려

농무부가 푸드스탬프(SNAP) 수혜자의 근로 요건 면제 대상을 대폭 축소하고 시행 시기를 4개월 앞당기면서 수혜자들이 자격을 잃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부양가족이 없는 건강한 성인’(ABAWD)은 11월 2일부터 일용직, 자원봉사, 직업교육 이수 등 구직 노력을 증명해야 한다. 14세 미만 부양자녀가 있거나 65세 이상은 예외이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