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첫광고

한인은행 추석 무료송금액 줄어

추석을 맞아 한인은행들이 제공한 무료 송금 서비스 실적이 지난해보다 감소했다. 뱅크오브호프는 총 396만4233달러를 송금해 전년 대비 37.2% 감소했고, 한미은행은 346만4159달러로 23.8% 감소했다. PCB뱅크는 53만1210달러로 3.2% 증가했다. 은행권은 경기 악화로 송금 건수가 줄고, 개별 송금액수도 감소한 것과 송금 앱 확산이 원인으로 분석했다. 뱅크오브호프의 원화 송금 서비스는 10일까지 계속된다.

# 한인은행 # 추석 무료송금액 # 감소

관세폭탄 ‘부메랑’… 기업에서 소비자 부담 전가
관세폭탄 ‘부메랑’… 기업에서 소비자 부담 전가

기업들이 트럼프 관세 부과 전 확보했던 재고 소진 후 소비자에게 가격 상승을 전가하면서 물가 상승세가 본격화되고 있다. TV, 식품, 의류 등 다양한 수입품 가격이 오르면서 한인타운 마트에서 고물가를 겪는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애슐리 퍼니처, 오토존 등 주요 업체들이 가격 인상에 동참했으며, 한국산 제품에도 25% 관세가 적용되어 가격 상승을 부추긴다. 전문가들은 소비자 부담 비율이 60%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며, 서민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된다.

62세·67세·70세… 사회보장연금 언제 받는게 유리할까
62세·67세·70세… 사회보장연금 언제 받는게 유리할까

은퇴를 앞둔 한인들을 위한 사회보장연금 수령 시점 가이드. 62세부터 70세까지 수령액 차이, 건강 상태, 기대수명, 소득원, 결혼 여부, 근로 여부 등 5가지 요소 고려해야 한다. 조기 신청 증가 추세, 전문가들은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은퇴 설계' 중요성을 강조한다. 사회보장국 계산기 활용법, 배우자 연금 혜택 등 상세 정보 제공.

연방우정국, 연말 요금 한시적 인상
연방우정국, 연말 요금 한시적 인상

USPS(미국 우정국)가 10월 5일부터 2026년 1월 18일까지 연말 연휴 기간 동안 일부 우편 서비스 요금을 일시적으로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인상은 프라이어리티 메일 익스프레스, 프라이어리티 메일, USPS 그라운드 어드밴티지, 파슬 셀렉트) 등 주요 배송 서비스에 적용되며, 소포 무게에 따라 40센트에서 3달러의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 일반 우표값은 변동이 없다. 이번 인상은 성공적인 연말 배송 시즌을 위한 추가 처리 비용 충당을 위한 조치다. 연말 쇼핑 시즌 소포 배송 계획을 세우는 소비자들은 참고해야 할 내용이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