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희토류·알루미늄·반도체 공급난… 차 업계 덮친 ‘3대 악재’

미국 자동차 제조사들이 희토류, 알루미늄, 반도체 공급난으로 인해 생산 중단 및 차질을 겪고 있다. 뉴욕 알루미늄 공장 화재 여파로 포드와 지프의 생산 일정에 차질이 발생했으며, 중국의 희토류 통제 강화 및 네덜란드 반도체 업체 자회사 경영권 장악 등 복합적인 요인이 겹쳐 자동차 업계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는 ‘트럼프 관세’와 전기차 전환 비용 부담까지 더해져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 희토류·알루미늄·반도체 공급난 # 차 업계 덮친 ‘3대 악재’

르세라핌 "먹다 보면 손이 가듯, 점점 빠져드는 노래"
르세라핌 "먹다 보면 손이 가듯, 점점 빠져드는 노래"

르세라핌이 쏘스뮤직을 통해 첫 번째 싱글 '스파게티'를 발표했다. 사쿠라와 허윤진이 곡 작업에 참여, 거친 음색으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다 가면 돼' 등 독특한 가사가 특징이며,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음반에는 허윤진이 팬송 '펄리즈'도 수록됐다. 르세라핌은 '싫어하는 음식도 계속 먹다 보면 자꾸 손이 가는 듯한 중독적인 경험'을 표현하며, 팬들에게 색다른 모습과 성장을 선보일 것을 약속했다.

세븐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세븐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그룹 세븐틴이 '202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북미 월드투어 중인 정한과 원우가 시상식에 참석하여 트로피를 받았으며, 이는 K-팝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세븐틴은 데뷔 이후 각종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한국 대중음악사에 발자취를 남겼으며,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 활동과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헤드라이너 참여 등 활발한 사회 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현재 'SEVENTEEN WORLD TOUR [NEW_] IN U.S.'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나고 있다.

〈한마인트정보〉 할로윈! ‘달콤새콤’ K캔디·추억의 한국 간식 '스페셜'
〈한마인트정보〉 할로윈! ‘달콤새콤’ K캔디·추억의 한국 간식 '스페셜'

본 문서는 H마트, 시온마켓 등 여러 마트의 할인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각 마트별로 정육, 해산물, 그로서리, 가정용품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한 상세한 가격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가 저렴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매장별 특징 및 판매 품목을 비교하여 최적의 쇼핑 계획을 세우세요. 특히, 특정 품목의 가격 변화를 주시하며,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활용하여 가계 지출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