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경제 트렌드] 이민단속 나비효과?… 맥주 순위까지 바뀌었다

미켈롭 울트라가 미국 맥주 시장 52주 연속 소매·음식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로 자리 잡으며 모델로 에스페시알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CNBC와 Nielsen IQ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민 단속이 히스패닉계 소비자들의 지출을 위축시켜 모델로 판매를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앤하이저부시의 과거 버드 라이트 논란과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정책이 연쇄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수요에 영향을 미쳤다. 콘스텔레이션 브랜즈는 멕시코산 수입품 관세와 히스패닉계 소비 감소로 주가가 39% 하락했다.

# 이민단속 나비효과 # 맥주 순위까지 바뀌었다 # 미켈롭 울트라

‘퀸즈 유니온점 H마트’ 대형화재… 매장 상당부분 소실
‘퀸즈 유니온점 H마트’ 대형화재… 매장 상당부분 소실

23일 새벽 퀸즈 플러싱 유니온스트릿 소재 H마트 유니온점(유니온 한아름)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매장 상당부분과 적재품이 소실됐다. 소방대원 130명, 소방차 10여대가 출동해 1시간여 만에 진화했으며, 다행히 심야 시간대 발생으로 인명피해는 없었다. H마트 관계자는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뉴욕시 소방국은 전기누전 등 다양한 가능성을 조사 중이다.

이 대통령 “재외국민투표 확실히 개선하겠다”
이 대통령 “재외국민투표 확실히 개선하겠다”

이재명 대통령이 뉴욕에서 열린 동포 간담회에서 재외국민 투표 제도 개선을 약속하며 해외 동포 사회의 정치 참여 확대를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또한 조국의 어려움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재외국민 사회의 지지를 호소하고,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김혜경 여사도 함께 참석하여 300여 명의 동포들과 교류하며 훈기를 더했다. 뉴욕한인회장은 한국인 대규모 구금 사태 해결과 넷플릭스 영화 성공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하나된 서울(SMG)·한미 메디칼(KAMG)… “더 나은 의료서비스 약속”
하나된 서울(SMG)·한미 메디칼(KAMG)… “더 나은 의료서비스 약속”

서울메디칼그룹(SMG)과 한미메디칼그룹(KAMG)이 통합 절차를 완료하고 10월부터 하나의 의료그룹으로 운영된다. 새로운 로고와 홍보대사 고두심씨가 공개되었으며, 내년 1월부터는 소속에 관계없이 전문의 및 병원 네트웍 상호 이용 가능. 시스템 통합으로 의료 서비스 질 향상 및 환자 혜택 확대. 리처드 박 회장은 SMG 케어 파운데이션 설립을 통해 사회 환원 사업도 진행할 계획.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