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귀넷 2제〉귀넷 최대 공공조형물 ∙ '매직 나이트' 귀환

슈가로프 파크웨이와 I-85 남쪽 108번 램프 교차로에 37피트 높이의 두 스테인레스 스틸 첨탑이 석조물과 조형벽으로 둘러싸인 'Sugarloaf Ascension'이 공개됐다. 15개 전문팀이 5년간 추진해 슈가로프 지역을 비즈니스·문화의 중심지로 부상시키려는 상징적 공공조형물이다. 동시에 조지아 레이니어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5년 만에 'Magic Nights of Lights' 겨울 축제가 11월 15일부터 1월 4일까지 차량 단위 입장료(현장 35달러, 온라인 25달러)로 진행된다.

# 슈가로프CID # 공공조형물 # 슈가로프 어센신. 레이니어 # 매직 나이트 # 아일랜드 리조트

이번 주말 전통의 둘루스 가을 축제
이번 주말 전통의 둘루스 가을 축제

둘루스 가을 축제는 27일과 28일 이틀간 개최된다. 180개가 넘는 공예·예술품 부스와 40여 개 음식 부스가 마련되며, 20여 팀이 페스티벌 센터 무대와 파슨스 앨리 무대에서 공연한다. 5k 도넛 대시 달리기 대회가 28일 오전 8시에 시작된다. 주차공간 부족을 위해 차타후치, 메이슨 초등학교, 둘루스 중학교에서 셔틀버스가 15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반려동물 동반은 금지되며, 축제 수익은 도시 재개발 및 비영리 단체에 사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www.duluthfallfestival.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로렌스빌 심포니, 10월 11일 25-26 시즌 첫 공연
로렌스빌 심포니, 10월 11일 25-26 시즌 첫 공연

로렌스빌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10월 11일(토) 오후 5시 오로라 극장에서 시즌 2025-26을 개막한다. 주제는 ‘현의 숨결, 이야기가 되다’. 브루흐 바이올린·비올라 더블 협주곡을 레본 암바르츄미안·사크히다 아짐코드제바 부부가 연주하고, 첼로 수석 자드 쿠퍼는 아모르 데이를 첼로로 새롭게 해석한다. 전속 작곡가 한지희의 신작 ‘오로라’가 세계 초연된다. 프로그램에는 베버 마의 사수 서곡, 스메타나 몰다우, 케네스 박 주의 기도 등이 포함된다. 개막 이후 2026년 1월 10일 ‘해피 뉴 이어 콘서트’, 4월 4일 ‘고전의 빛 vs 낭만의 불꽃’이 예정된다. 티켓은 20~30불.

트럼프 ‘골드카드’ 영주권 실현되나?
트럼프 ‘골드카드’ 영주권 실현되나?

트럼프 행정부가 100만 달러를 재무부에 납부하면 영주권이 되는 ‘골드카드 비자’를 대대적으로 홍보했으나, 기존 취업·투자 이민 비자를 대체할 수 없다는 전문가들의 평가가 이어진다. 루트닉 상무장관은 모든 이민 카테고리를 중단할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으나, 연방 의회가 정한 법적 근거가 없으며, EB‑5와 달리 경제적 파급효과가 부재하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미 이민정책연구소와 내셔널 리뷰 등은 의회 입법 없이는 골드카드가 실현되지 못할 것이라며 법적·정치적 난관이 크다고 전했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