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 장비·영상편집 

구글 클래스룸 활용법 등

 

재미한국학교 동남부지역협의회(회장 선우인호)는 한국학교 선생님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 준비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변화에 발맞추다’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9일 오후 8시 온라인 줌을 통한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25일까지 여섯 가지 세션으로 나눠 조지아 귀넷 대학 컴퓨터 공학 양승수교수와 발도스타 주립대학교 교육대학교 교육공학 김대상교수가 실시간 강연한다. 

1차 강의 진행은 동남부한국학교 웹에 올려놓은 ▲온라인 수업 준비를 위한 도구들 ▲수업에 필요한 장비의 사용법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 기초 등의 강의 내용을 10일-17일까지 교사들이 각자 편한 시간에 공부한 후 오는 18일 오전 10시-12시까지 양승수 교수가 Q&A 방식으로 실시간 강연한다.

2차 강의 역시 동남부한국학교 웹에 올려놓은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한 온라인 수업 ▲구글 클래스룸 만들기 ▲구글 무료 도구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등의 강의 내용을 19일-24일까지 교사들이 각자 편한 시간에 공부한 후 25일 오전 10시-12시까지 김대상 교수가 Q&A 방식으로 실시간 강연할 예정이다.  

선우인호 회장은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사태로 가을학기도 대면 수업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갑자기 온라인 수업을 하게 된 한국학교 교사들을 돕기 위해 온라인 수업 준비 세미나를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윤수영기자

2019년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 교장세미나 사진.
2019년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 교장세미나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