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퍼듀 대학교 (Purdue University) -자녀의 성공적인 미국 명문 대학 합격을 위한 학부모 가이드

본 가이드는 퍼듀 대학교 입학을 목표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입학 요건, 에세이 작성법, 활동 준비, 재정 계획 등 입학 전 과정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성공적인 합격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과 전략을 제시합니다. 퍼듀 대학의 특징과 입학 경쟁력을 이해하고, 자녀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꿈을 이루도록 돕습니다.

# 교육칼럼 # Andy Lee # 스와니 엘리트 학원 # 퍼듀 대학교 # Purdue University

연방 ‘셧다운’ 장기화… 실생활 타격 현실로
연방 ‘셧다운’ 장기화… 실생활 타격 현실로

연방 정부 셧다운이 13일째 이어지면서 항공편 지연 및 결항이 급증하고, 국립공원 운영이 중단되는 등 미국 내 일상생활과 경제에 큰 차질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약 4,100명의 연방 공무원이 해고될 전망이며, 특히 항공 및 여행 업계와 지역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이 우려됩니다. 항공사들은 지연 및 결항 여부 확인을 권고하며, 승객들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WSJ “조지아 공장, 단속 앞서 잇따른 인명사고로 구설”
WSJ “조지아 공장, 단속 앞서 잇따른 인명사고로 구설”

조지아주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3년 동안 3명의 사망 사고가 발생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현장의 안전 문제가 ICE 단속의 배경이 되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현대차와 LG엔솔은 안전 관리를 강화했지만, 노동단체는 여전히 안전 실태 및 노동 여건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미 당국은 9월, 해당 현장에서 475명을 체포했으며, 그 중 300여 명이 한국인이었다.

애틀랜타 주택 계약 취소율 전국 최고
애틀랜타 주택 계약 취소율 전국 최고

애틀랜타 지역의 8월 주택 매매 계약 취소율이 21%로 전국 최고치를 기록했다. 온라인 주택 플랫폼 레드핀은 전국 평균 15%보다 높은 수치로, 인스펙션 과정에서의 합의 불발이 주된 원인이라고 밝혔다. 20년 이상 경력의 부동산 중개인 마자 슬라이는 구매자와 셀러가 서로 다른 현실에 있다고 언급했으며, 레드핀 수석 이코노미스트 대릴 페어웨더는 높은 가격과 금리 때문에 구매자가 인스펙션을 재협상 기회로 활용한다고 지적했다. 슬라이는 사전 정보 공개 강화와 경험 많은 중개인의 역할 중요성을 강조하며, 공정한 거래에 대한 요구를 반영했다. 박요셉 기자가 보도했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