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BTS, 완전체 월드투어 준비…"내년 최대규모 65차례 공연"

방탄소년단은 전역한 일곱 멤버가 완전체로 내년 봄 신곡과 함께 65회 월드투어를 준비 중이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30회 이상이 북미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2024년 3월 말 새 앨범이 발매된다. 2020년 팬데믹으로 취소된 2023년 투어는 6년 만의 대규모 행보다. 빅히트뮤직은 아직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 BTS # 완전체 월드투어 준비

세븐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세븐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그룹 세븐틴이 '202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북미 월드투어 중인 정한과 원우가 시상식에 참석하여 트로피를 받았으며, 이는 K-팝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세븐틴은 데뷔 이후 각종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한국 대중음악사에 발자취를 남겼으며,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 활동과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헤드라이너 참여 등 활발한 사회 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현재 'SEVENTEEN WORLD TOUR [NEW_] IN U.S.'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나고 있다.

‘유퀴즈’ 이재 “’케데헌’ OST ‘골든’ 저작권=456억? 1년 뒤 들어와”
‘유퀴즈’ 이재 “’케데헌’ OST ‘골든’ 저작권=456억? 1년 뒤 들어와”

작곡가 겸 가수 이재가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OST ‘골든’의 저작권료에 대한 질문에 답하며 “아직 모른다. 한국은 일찍 들어오고 미국은 1년 뒤에 들어오는 편”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미 팰런쇼 출연 당시 압박감과 스트레스, 그리고 약혼자의 도움으로 극복한 순간을 이야기하며 감동을 더했다. 또한 12년간의 연습생 생활과 K팝을 벗어나 다른 장르의 음악을 만들었던 경험, 그리고 EXID 하니와의 작업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가요계 빛낸 40팀에 조용필·서태지·BTS·임영웅 등 선정
가요계 빛낸 40팀에 조용필·서태지·BTS·임영웅 등 선정

골든디스크어워즈 주최 측은 가요계에 큰 영향을 준 40팀을 '골든디스크 파워하우스 40'으로 선정, 발표했다. 선정 명단에는 조용필, 서태지, BTS, 블랙핑크, 임영웅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이수만, 방시혁 등 제작자도 포함되었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