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한국인 전용비자 성사 어렵다”

미국 이민법 전문가 앨런 올 변호사는 한국 정부가 추진 중인 한국 전용 전문직 비자 신설 법안 통과 가능성이 낮다고 평가했다. 지난 30년간 미국 의회가 이민 개혁을 이루지 못한 점과 트럼프 행정부의 외국인 노동자 ‘제로섬’ 사고 등이 주요 원인으로 지적했다. 현대차·LG 배터리 공장 단속 재발 방지책 마련을 위해 비자 워킹그룹 협의를 활용하고, 의회만이 근본적인 해결책을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방하원에 한국인 전용비자 관련 법안이 발의되었으나, 통과는 불투명할 것으로 보인다.

# 한국인 전용비자 성사 어렵다

“변비에 효과적인 음식 따로 있다”… 쾌변의 비결은
“변비에 효과적인 음식 따로 있다”… 쾌변의 비결은

영국 영양사협회는 75개 임상시험 분석을 통해 '근거 기반 변비 식이요법 권고안'을 발표했다. 호주 웨스턴 시드니대 빈센트 호 교수는 핵심 권장사항으로 키위(매일 2~3개, 4주 이상), 미네랄 워터(0.5~1.5리터, 26주간), 호밀빵(6~8조각, 3주 이상) 섭취를 제시했다. 키위는 장운동 개선, 미네랄 워터는 천연 배변제 역할을 한다. 연구 결과, 고식이섬유 식단보다 저식이섬유 식단이 복부 팽만감이 적고, 보충제를 통한 섬유질 섭취가 더 효과적이다. 연구는 인간 영양과 식이요법 저널, 신경위장학 & 운동학에 게재됐다.

[비즈니스 트렌드] “나이 들어 뒤쳐질라”… IT 업계 남성 성형바람
[비즈니스 트렌드] “나이 들어 뒤쳐질라”… IT 업계 남성 성형바람

빅테크 업계 중·장년층 남성들 사이에서 성형수술 인기가 치솟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성형외과 의사들은 IT 업계 남성들의 안면거상 수술 상담이 코로나19 이전보다 25% 증가했다고 밝혔다. 재택근무 확산과 원격 회의 시스템 사용 증가가 성형수술 수요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안면거상 수술 비용은 15만 달러, 미니 안면거상 최소 1만5천 달러, 눈꺼풀 수술은 5천~1만 달러 수준이다.

IMF, 내년 미국 경제 2.1% 성장 전망
IMF, 내년 미국 경제 2.1% 성장 전망

국제통화기금(IMF)은 세계경제전망(WEO) 보고서를 통해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을 3.2%로 소폭 상향 조정했다. 미국 경제는 올해 2.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7월 전망보다 0.1%포인트 높은 수치다. 내년 성장률은 기존과 동일하게 2.1%로 전망됐다. IMF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정책 영향이 당초 우려했던 만큼 크지 않다고 판단했다. 보고서는 전 세계 경제 상황에 대한 추가적인 분석과 함께 발표됐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