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경동나비
엘리트 학원

올리비아 뉴튼 존 암 투병 끝 별세

미국뉴스 | 연예·스포츠 | 2022-08-09 08:36:56

올리비아 뉴튼 존 암 투병 끝 별세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뮤지컬 ‘그리스’로 스타덤

올리비아 뉴턴 존의 1982년 모습
올리비아 뉴턴 존의 1982년 모습

할리우드 영화 '그리스'의 여주인공이자 1970∼1980년대를 풍미한 세계적 스타 올리비아 뉴턴 존이 8일 73세로 세상을 떠났다.

남편인 존 이스털링은 이날 뉴턴 존의 페이스북 계정에 "올리비아가 오늘 아침 캘리포니아 남부에 있는 목장에서 가족들과 친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평온하게 눈을 감았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30년간 유방암을 앓은 올리비아는 승리와 희망의 상징이었다"며 "꽃을 바치는 대신 식물 치료와 암을 연구하는 올리비아 뉴턴 존 재단 기금에 기부해 달라"고 덧붙였다.

 

뮤지컬 영화 '그리스' 주역 팝스타 올리비아 뉴턴 존 별세(로스앤젤레스 AP=연합뉴스) 8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의 올리비아 뉴턴 존 명패 옆에 사진 이 걸려 있다. 2022.08.09

 

독일 태생 물리학자이자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막스 보른의 손녀인 뉴턴 존은 영국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부모를 따라 호주로 건너가 생활했다.

 

1960년대 데뷔한 그는 주로 가수로 활동하다 1978년 존 트라볼타와 함께 찍은 뮤지컬 영화 '그리스'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그리스는 195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고등학생들의 사랑과 꿈, 열정을 다룬 작품으로, 전 세계에서 크게 흥행했다.

뉴턴 존은 이 영화를 계기로 점차 기존의 청순한 이미지를 탈피하면서 세계적인 청춘스타로 발돋움했고, '만인의 연인'으로 불리기도 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뉴턴 존은 2016년 미국 현지 언론에 "영화와 노래가 여전히 사랑받고 있어서 '그리스'라는 작품에 감사한다"며 애착을 드러내기도 했다.

30세였던 뉴턴 존은 6세 연하인 트라볼타와 함께 고등학생으로 분해 노래와 춤을 선보였다. 영화에 담긴 노래 '유아 더 원 댓 아이 원트'(You're the one that I want), '서머 나이츠'(Summer nights)도 인기를 끌었다.

두 사람은 또 다른 영화 '환상의 듀엣'에서도 호흡을 맞췄다.

트라볼타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뉴턴 존의 젊은 시절 사진과 함께 "당신 덕에 우리의 삶이 더 좋아졌다. 당신이 준 충격은 믿기 어려웠다. 당신을 사랑한다"는 글을 올려 애도했다.

 

뉴턴 존은 그리스의 샌디 역으로 유명하지만, 많은 히트곡을 부른 가수이기도 했다. 그는 네 차례 그래미상을 받았다.

밥 딜런이 만든 '이프 낫 포 유'(If not for you)로 성공을 거둔 뒤 '렛 미 비 데어'(Let me be there), '아이 어니스틀리 러브 유'(I honestly love you), '해브 유 네버 빈 멜로'(Have you never been mellow), '피지컬'(Physical), '재너듀'(Xanadu)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1981년 발표한 '피지컬'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0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엄청난 반응을 얻었다.

이후에도 꾸준히 앨범을 내놓았으나,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다. 유일한 딸인 클로에 라탄지와 함께 부른 2015년 곡 '유 해브 투 빌리브'(You have to believe)가 빌보드 핫 댄스클럽 송 1위에 올랐다.

뉴턴 존은 1992년 유방암 진단을 받고 30년간 투병 생활을 했고, 2018년 가을에는 자신의 세 번째 암 발병 사실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2008년 기금을 조성해 어린 시절을 보낸 호주 멜버른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올리비아 뉴턴 존 암 센터'(ONJ Cancer Centre)를 설립하고 암 연구와 환자 지원을 해왔다.

<연합뉴스>

올리비아 뉴턴 존
올리비아 뉴턴 존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31세 팝스타 페인 아르헨서 추락사
31세 팝스타 페인 아르헨서 추락사

팝밴드 ‘원디렉션’ 전 멤버    영국과 아일랜드의 4인조 팝 보이 밴드 원디렉션의 전 멤버였던 가수 리엄 페인(사진·로이터)이 아르헨티나에서 사망했다. 16일 AP통신 등에 따르

18세기 요새 수면 위로…‘가뭄’ 아마존서 뜻밖의 발견
18세기 요새 수면 위로…‘가뭄’ 아마존서 뜻밖의 발견

대포·난파선도 확인돼 아마존 강바닥의 야자수 흔적. [로이터] 극심한 가뭄에 아마존강 수위가 뚝 떨어지면서, 강바닥에 있던 200∼300년 전 주민들의 생활 흔적이 하나둘 발견되고

“트럼프 암살 시도 또 발생 가능”
“트럼프 암살 시도 또 발생 가능”

독립기구 첫 조사보고서 지난 7월13일 저격 시도 당시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긴급 대피하는 모습. [로이터]  지난 7월13일 펜실베니아주 버틀러에서 발생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

“25년 간 빼앗긴 자유의 삶 찾아주세요”
“25년 간 빼앗긴 자유의 삶 찾아주세요”

“억울한 살인혐의” 주장한국태생 화교 케니 리씨 ‘주안에~’ 교도소 사역팀구명운동 적극 펼쳐 주목  살인 혐의의 억울함을 주장하고 있는 장기수 케니 리(가운데)씨가 한인 교도소 사

하마스 수장 신와르 사망 확인…네타냐후 "전쟁 안 끝났다"
하마스 수장 신와르 사망 확인…네타냐후 "전쟁 안 끝났다"

10·7기습 주도, 최고 정치지도자…이 "신와르 제거, 군사·도덕적 업적"1년 넘은 가자지구 전쟁 중대 분수령…하마스 역량 타격미 "장애물 제거, 정치적 해결 위한 기회"…유럽 각

[한인마트 정보] “수확의 계절 가을! 햅쌀∙햇고구마∙햇단감∙∙∙맛 보세요”
[한인마트 정보] “수확의 계절 가을! 햅쌀∙햇고구마∙햇단감∙∙∙맛 보세요”

시온마켓정육코너에서는 항정살 (홀) LB  6.99 등심 샤부롤 LB  12.99, 안심 (홀)    LB 11.99,  간장 양념 돼지 불고기LB  4.79, 돼지 생삼겹 소금구

애팔래치고 총격사건…용의자 미리 치밀한 범행 계획 세웠다
애팔래치고 총격사건…용의자 미리 치밀한 범행 계획 세웠다

범행 실행계획 담은 노트 발견사건1주일전 범행 암시 발언도 지난달 발생한 애팔래치고 총격사건 용의자 콜트 그레이는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또 범행 일주일 전 할

델타항공, 3분기 순익 대폭 하락...4분기엔 반등
델타항공, 3분기 순익 대폭 하락...4분기엔 반등

3분기 실적 작년대비 약 26% 감소 델타항공의 올해 3분기 순익이 2023년 대비 약 26%가 대폭 감소했다. 델타항공은 지난해 13억 1,000만 달러의 순익을 기록했으나, 올

애틀랜타 한국학교, ‘직지 특별 강연과 체험’ 진행
애틀랜타 한국학교, ‘직지 특별 강연과 체험’ 진행

활자 조합하고 인쇄해보는 기회 가져세계기록유산인 직지의 우수성 알려  애틀랜타 한국학교(교장 심준희)는 지난 12일 한국의 자랑스런 문화 유산이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금속활자

애틀랜타 메디컬센터 부지 재개발 된다
애틀랜타 메디컬센터 부지 재개발 된다

건강 및 웰빙요소 갖춘 복합단지인테그럴 그룹 개발자로 선정돼 지난 2022년 갑자기 문닫은 애틀랜타 메디컬센터 부지가 주상복합 단지로 재개발된다.22에이커 규모의 올드 퍼스 워드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