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첫광고

가당 탄산음료 자주 마시면 건강‘적신호’

미국뉴스 | 라이프·푸드 | 2021-04-08 10:10:47

가당탄산음료,건강,적신호

권순상 노흥성 부동산 470-218-6136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버펄로 대학 연구진 유방암 환자들 대상 조사 분석

설탕 든 탄산음료 1주에 5회 이상 마신 환자들

사망 위험도 62% 높아져… 암 사망률은 85% ↑

 

설탕이 많이 함유된 소다 음료를 많이 마시는 것이 비만 유발 등 건강에 그리 좋지 않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관련해서 유방암 환자들에 대한 새로운 연구 결과 설탕 소다 음료를 마시는 것이 유방암 환자들의 사망률을 높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버펄로 대학 연구팀은 유방암을 가진 여성 927명을 대상으로 설탕이 들어간 탄산음료를 얼마나 마시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했다. 분석 대상 설탕 음료에서 과일맛 주스나 스포츠 드링크, 커피, 차, 또는 가향 식수 등은 제외됐다.

연구 대상 유방암 환자들의 연령층은 35세에서 79세 사이였고, 연구진은 이들을 평균 19년 동안 추적 연구를 시행했다. 그 결과 이중 386명이 사망했다.

암, 바이오마커스 & 프리벤션 학술지에 게재된 이번 연구에서 연구진은 방사선 치료 및 키모세라피 시행 여부, 유방암 가족력, 심혈관질환 여부, 과일 및 채소 섭취량, 그리고 다른 식습관과 건강 및 행동 방식 등 요소를 모두 컨트롤한 채 유방암 환자들의 사망과 설탕이 든 탄산음료 섭취 사이의 연관성을 살펴봤다,

그 결과 설탕이 든 탄산음료를 전혀 마시지 않은 환자들에 비해 1주일에 5회 이상 설탕이 든 탄산음료를 마신 환자들은 연령을 고려한 사망 위험도가 62%나 높게 나타났고, 유방암으로 사망할 위험도는 85%나 더 높게 나타났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연구진에 따르면 또 페경기 이전의 환자들과 체질량지수가 높은 비만 환자들은 특히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사망 위험도가 더 높앗다.

이번 연구를 이끈 버펄로 대학 박사과정의 나디아 코이래티는 “우리는 소다음료 뿐 아니라 모든 가당 음료 섭취를 줄여야 한다는 전미 식생활 가이드라인의 권고를 따라야 한다”며 “미국 암학회도 설탕이 든 음료를 줄이거나 끊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이래티는 이어 “미국인들은 하루에 평균 17개 티스푼 분량의 설탕을 섭취하는데 이를 12개 티스분 미만 분량으로 줄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Nicholas Bakalar>

가당 탄산음료 자주 마시면 건강‘적신호’
가당 탄산음료 자주 마시면 건강‘적신호’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교통단속에 걸려 발각 인터스테이트 75(I-75) 고속도로에서 벌어진 교통 단속 도중 550파운드가 넘는 대마초가 무더기로 압수됐다고 로운즈 카운티 셰리프국이 밝혔다.셰리프국에 따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AP “ICE, 내년 3월까지 지급 계획”인권단체 “이미 과도한 물리력…위험”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에게 전기충격 장갑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AP가 전했다.AP는 10일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S.풀턴서 또 발견…야외활동 최소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웨스트나일 바이어스가 또 확인됐다.사우스풀턴시는 11일  “올드 내셔널 파크 일대에서 채집된 모기에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노벨물리학 수상자, NVIDIA 공동창업자 기조연설첨단 과학 특별 심포지움, 연구자 시상식도 열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윤용규)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기아차∙현대 모비스 등 상대 소송서“엔지니어로 채용…일은 단순노동”법원, 소송 4년여 만에 ‘합의’ 승인 전문직 취업비자로 입국해 단순생산라인에 투입됐던 조지아 한국 자동차 기업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후원1만 달러 상당 샘플 제품 제공 한국 식품 수입·유통업체 왕글로벌넷(Wang Globalnet)이 2026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K-푸드와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비브리오균 해안가 중심 확산감염 시 사지절단에 사망까지 일명 ‘살 파먹는 박테리아’로 불리는 비브리오 박타레아균이 조지아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조지아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에제키엘 프렙 아카데미 내달 개교학생12명당 교사2명…맞춤형 교육  자폐증 아들을 위한 적절한 학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던 귀넷 여성이 직접 설립한 자폐아동을 위한 특수목적학교가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5월 슈퍼 시니어 레벨 이어 8월 시니어 레벨 A7 석권탄탄한 조직력으로 한인 테니스 위상 입증스와니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한인 테니스 팀 '그랜드뷰(UDT) 스와니'가 9일 지역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