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기름에 튀긴 음식, 심장·혈관 건강의 적

미국뉴스 | 라이프·푸드 | 2021-01-28 09:09:54

튀긴음식,건강,위험

권순상 노흥성 부동산 470-218-6136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중국 연구진 120만 명 데이터 메타분석 결과

튀긴 음식 과다 섭취시 뇌졸중 위험도 37% ↑

심장마비 등 원인으로 사망할 위험도 높아져

 

우리는 튀긴 음식을 많이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대부분 잘 알고 있다. 그런데 최근 발표된 연구는 튀긴 음식이 과연 건강에 얼마나 해로운지를 구체적 수치로 알려주고 있다.

중국의 연구진은 최근 전 세계의 남녀 120만여 명에 대한 식습관과 건강의 상관관계 데이터를 포함하는 총 19개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진은 이번 분석에서 프렌치프라이와 튀긴 생선, 튀긴 스낵류 그리고 다른 튀긴 음식들이 심혈관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계산했다.

평균 기간 총 9년에 걸쳐 튀긴 음식을 아주 많이 먹는 그룹과 아주 적게 먹는 그룹을 비교한 결과 튀긴 음식을 많이 먹는 그룹이 관상 심혈관 질환을 경험할 상대적 위험도가 22%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뇌졸중을 겪을 위험도는 37%, 그리고 심장마비를 일으킬 위험도도 37%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도는 2%, 어떤 원인으로든 사망할 위험도는 3%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심장 저널에 발표된 이번 분석 보고서는 특정한 튀김 음식이 다른 종류에 대비해 좀 덜 해롭다는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통합 데이터를 사용해 매주 114그램(약 4온스)의 튀긴 음식을 추가 섭취할 경우 심장 기능에 이상을 가져올 위험성이 12% 더 커지고 중대한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 위험도는 3% 더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현재 미국인들을 위한 식생활 가이드라인은 튀긴 음식을 자제할 것을 권하고 있지만 튀긴 음식을 어느 정도 먹어도 되는지에 대한 구체적 제한 가이드라인은 없다.

이번 연구를 이끈 셴젠 대학 헬스사이언스 센터의 풀란 후 박사는 “매식과 패스트푸드 섭취를 줄여야 한다”며 “집에서 조리를 할 때도 튀기는 방식 대신에 끓이거나 찌거나 굽거나 하는 방식으로 건강한 조리법을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교통단속에 걸려 발각 인터스테이트 75(I-75) 고속도로에서 벌어진 교통 단속 도중 550파운드가 넘는 대마초가 무더기로 압수됐다고 로운즈 카운티 셰리프국이 밝혔다.셰리프국에 따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AP “ICE, 내년 3월까지 지급 계획”인권단체 “이미 과도한 물리력…위험”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에게 전기충격 장갑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AP가 전했다.AP는 10일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S.풀턴서 또 발견…야외활동 최소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웨스트나일 바이어스가 또 확인됐다.사우스풀턴시는 11일  “올드 내셔널 파크 일대에서 채집된 모기에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노벨물리학 수상자, NVIDIA 공동창업자 기조연설첨단 과학 특별 심포지움, 연구자 시상식도 열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윤용규)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기아차∙현대 모비스 등 상대 소송서“엔지니어로 채용…일은 단순노동”법원, 소송 4년여 만에 ‘합의’ 승인 전문직 취업비자로 입국해 단순생산라인에 투입됐던 조지아 한국 자동차 기업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후원1만 달러 상당 샘플 제품 제공 한국 식품 수입·유통업체 왕글로벌넷(Wang Globalnet)이 2026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K-푸드와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비브리오균 해안가 중심 확산감염 시 사지절단에 사망까지 일명 ‘살 파먹는 박테리아’로 불리는 비브리오 박타레아균이 조지아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조지아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에제키엘 프렙 아카데미 내달 개교학생12명당 교사2명…맞춤형 교육  자폐증 아들을 위한 적절한 학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던 귀넷 여성이 직접 설립한 자폐아동을 위한 특수목적학교가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5월 슈퍼 시니어 레벨 이어 8월 시니어 레벨 A7 석권탄탄한 조직력으로 한인 테니스 위상 입증스와니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한인 테니스 팀 '그랜드뷰(UDT) 스와니'가 9일 지역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