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심혈관 질환 없이 장수하려면 차를 마셔라

지역뉴스 | 라이프·푸드 | 2020-06-04 08:08:35

심혈관질환,장수,차

권순상 노흥성 부동산 470-218-6136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차 마시면‘플라보노이드’성분 20배 더 많이 섭취 가능

항산화 작용 염증성 스트레스 완화 혈관 기능 향상 효과

 “차 마시는 사람들이 다른 건강한 습관 가지고 있을 수도”

 

차(tea)를 매일 마시는 것이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을 낮춰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매일 차를 마시는 양을 한 잔씩 늘리면 심혈관 질환에 걸려 사망할 확률이 낮아진다는 것이다.

 

터프츠 대학 의대와 싱크 헬시 그룹 등 공동 연구진은 총 39건의 관찰 연구에서 나온 데이터들을 종합해 이같은 결론을 냈다. 블랙티나 녹차를 마시는 남녀 총 180만 명 이상을 관찰한 데이터들을 분석해 ‘어드밴시스 인 뉴트리션’ 학술지에 연구 결과를 게재했다.

연구진에 따르면 매일 차를 마시는 양을 한 잔 늘릴 때마다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평균적으로 2%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은 4%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또 뇌졸중으로 쓰러질 확률도 4% 낮게 나왔으며, 심혈관 질환을 포함한 어떤 종류의 질환이든 이로 인한 사망 위험도 1.5%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이같은 효과는 노년층일수록 강하게 나타났다는 게 연구진의 설명이다.

연구진은 이같은 결과를 ‘플라보노이드(flavonoids)’의 효과로 설명했다. 

식물성 색소인 플라노보이드는 많은 임상 실험 및 동물 연구들에서 항산화 작용과 함께 체내 염증성 스트레스를 가라앉히고 혈관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물질이다. 차에 함유된 플라노보이드가 심혈관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연구를 이끈 연구 기관 싱크 헬시 그룹의 수석컨설턴트이자 조지 메이슨 대학 객원교수인 테일러 월러스는 차를 마시는 사람들의 경우 차를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평균적으로 20배나 많은 플라보노이드를 더 섭취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논문의 주저자인 메이 청 터프츠 의대 공공보건학 교수는 그러나 이번 연구가 관찰 연구들을 분석한 것이기 때문에 그같은 관찰 연구에서 차의 특정한 효과들을 명확하게 도출해내기는 어렵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메이 청 교수는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다른 측면들에서도 더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By Nicholas Bakalar>

 

심혈관 질환 없이 장수하려면 차를 마셔라
차를 매일 마시는 것이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을 낮춰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교통단속에 걸려 발각 인터스테이트 75(I-75) 고속도로에서 벌어진 교통 단속 도중 550파운드가 넘는 대마초가 무더기로 압수됐다고 로운즈 카운티 셰리프국이 밝혔다.셰리프국에 따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AP “ICE, 내년 3월까지 지급 계획”인권단체 “이미 과도한 물리력…위험”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에게 전기충격 장갑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AP가 전했다.AP는 10일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모두를 위한 업무 공간 '서밋 포인트'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모두를 위한 업무 공간 '서밋 포인트'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S.풀턴서 또 발견…야외활동 최소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웨스트나일 바이어스가 또 확인됐다.사우스풀턴시는 11일  “올드 내셔널 파크 일대에서 채집된 모기에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노벨물리학 수상자, NVIDIA 공동창업자 기조연설첨단 과학 특별 심포지움, 연구자 시상식도 열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윤용규)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기아차∙현대 모비스 등 상대 소송서“엔지니어로 채용…일은 단순노동”법원, 소송 4년여 만에 ‘합의’ 승인 전문직 취업비자로 입국해 단순생산라인에 투입됐던 조지아 한국 자동차 기업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후원1만 달러 상당 샘플 제품 제공 한국 식품 수입·유통업체 왕글로벌넷(Wang Globalnet)이 2026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K-푸드와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비브리오균 해안가 중심 확산감염 시 사지절단에 사망까지 일명 ‘살 파먹는 박테리아’로 불리는 비브리오 박타레아균이 조지아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조지아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에제키엘 프렙 아카데미 내달 개교학생12명당 교사2명…맞춤형 교육  자폐증 아들을 위한 적절한 학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던 귀넷 여성이 직접 설립한 자폐아동을 위한 특수목적학교가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5월 슈퍼 시니어 레벨 이어 8월 시니어 레벨 A7 석권탄탄한 조직력으로 한인 테니스 위상 입증스와니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한인 테니스 팀 '그랜드뷰(UDT) 스와니'가 9일 지역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