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강(파라곤 골프센터)
안녕하세요! 한주도 행복하고 평안하셨나요!!
이번 주는 지난주에 이어 “입스”, “슬럼프”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 더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첫 번째가 “골프에 대한 겸손”의 마음이라면 두 번째는 기초부터 다시 시작하자. 연습장에 오시면 거의 모든 분들이 일단 풀스윙부터 시작을 합니다. 절대 그렇게 연습 하시면 안됩니다. 똑딱이, 하프스윙, 그 다음 풀스윙을 하세요. 똑딱이, 하프스윙부터 천천히 하면서 스윙 궤도와 자세를 천천히 생각하면서 자세를 바로 잡으면 전보다 훨씬 좋은 스윙의 느낌을 가질수 있을 것입니다. 스윙의 좋은 느낌을 가지셔야 슬럼프를 탈출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제일 잘하는 클럽을 가지고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일단 골프에 대한 마음의 불안감을 없애는 것이 첫 번째일 것입니다. 제일 좋아하고 잘하는 클럽위주로 연습을 하고 자신감과 느낌이 오면 천천히 자신없는 클럽으로 옮겨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제일 자신 없는 클럽은 아예 연습도 안 하실게 안 봐도 뻔합니다. 그냥 골프백에 장신용으로 모셔만 둡니다. 실제 꼭 그 클럽을 사용하셔야 할 경우 백프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가 없습니다. 내가 클럽을 잡았을 때 편안한 느낌을 가질 수 있게 친해지는 것이 먼저입니다. 그래서 자신있는 클럽부터 자신없는 클럽까지 순서대로 연습을 하세요.
네 번째는 몸에 포맷을 시키는 것입니다. 몸의 포맷은 잘못된 스윙을 몸이 기억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학생 중에 몇 달 안 보이다가 오셨는데 너무도 자연스럽고 좋은 스윙을 가지고 오신 것입니다. 물어 봤습니다. “몇 달 안 보이셨는데 무슨일이 생기신거에요! 스윙이 너무 좋은데요!”
그냥 한 두 달 골프를 잊고 푹 쉬셨다고 합니다. “아 그것도 괜찮은 방법일 수 있겠구나” 슬럼프나 입스는 “ 두려움” “자신감 결여” 멘탈적인 부분도 가장 큰 원인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그냥 골프를 잊고 한 두 달 쉬면서 골프를 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다시 시작해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어 프로들도 시즌 때 입스나 슬럼프가 올 때 과감하게 골프를 내려 놓고 쉬면서 재충전하는 선수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골프에 대한 자신감이 없으면 결코 좋은 성적을 낼 수가 없습니다. 골프에 대한 스트레스만 받을뿐이지요.
슬럼프, 입스 해결은 2가지일 듯 합니다. 연습량을 늘려 연습으로 극복을 하는 방법과 두 번째는 멘탈을 다시 잡아서 다시 시작하는 방법. 이 2가지를 같이 해서 극복하면 더욱 단단한 골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골프를 망치지 않고 모든 분들이 싱글을 치는 그날까지 파이팅~
혹시 본인의 스윙을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 동영상 보내주세요. 같이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이강 골프 병원: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악성 골프 병들 상담.★
(쌩크병,오버스윙,비거리 ,엎어치는 스윙, 악성 훅, 악성 슬라이스 ,뒷땅, 탑볼 고민하지 마세요)
J.KANG’S E.S.P.N 스윙 Easy 쉽고, Simple 간결하며 ,Powerful 파워있는 ,Natural 자연스러운 스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