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박사 썬박
침대쪽에 사는 대부분의 벌레는 작으며 잘 잡히지 않고, 사람의 피부에 악영향을 미쳐 단잠을 꿈꾸는 우리를 심란하게 한다. 그동안 질문이 들어온 내용을 살펴보며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란다.
질문) 알러지가 심해 얼마전 병원에서 검사 결과 더스트 마이트(Dust mite)가 주범이라고 나왔는데 제가 집안 청소는 잘하는데, 침대 매트리스에 대해서는 사실 아이디어가 없어요. 바쁘시겠지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먼지진드기는 알러지와 아토피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눈에 보이지 않는 마이크로 단위여서 페스트 콘트롤 전문가도 육안으로 벌레를 확인하기가 불가능합니다.
전문 페스트 콘트롤회사의 인스펙션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습해지니 벌레들이 슬금슬금 주변에서 나와 우리를 피곤하게 만들고 있다. 최근 한인 신문과 라디오, TV를 통해 알러지의 주원인이 되는 먼지 진드기에 대한 광고 및 기사를 자주 접하게 된다. 광고 영향 때문인지 그동안 문의 사항이 적었던 진드기와 알러지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고 있다. 특히 최근 한국에서 이민오신 가정일수록 그 관심도는 크다.
먼지 진드기는 둥근 모양의 머리에 보기만해도 왠지 가렵고 혐오스럽다. 먼지 진드기의 가장 큰 문제점은 아토피성 피부염의 주원인이 되고 있으며, 일단 어린아이들이 병에 걸리면 타는 듯한 가려움과 함께 손이 닿는 곳은 피가 날 때까지 박박 긁게되어 2차 감염과 함께 정신적으로도 피해를 주게된다. 진드기는 주로 사람의 피부 각질과 비듬, 곰팡이와 식품 부스러기를 먹으며 거의 침대에서 기생하고 있다.
먼지진드기를 없애는 방법은 침실관리의 청결이 가장 중요하다. 섭씨 55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 최소 1-2주일에 한 번씩 자주 세탁이 필요하다. 그러나 찬물 세탁으로는 집 먼지진드기를 죽일 수는 없으며 합성 세제의 사용도 큰 효과가 없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또한 털이 긴 담요는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집 먼지진드기의 생존과 번식에는 높은 속도와 온도가 요구되므로 실내온도를 17도 정도로 낮추고 습도를 50% 이하로 낮추는 것을 권장한다. 먼지 진드기인 경우 침대쪽을 집중적으로 소독해야 하므로 전문 페스트 콘트롤회사의 인스펙션과 서비스가 필요하다.
벌레 없는 최적한 생활을 하실려면 습기제거가 최우선 과제입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이며 긴급사항인 경우, 애니터 터마이트 소독 벌레박사로 전화주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회사 사무실로 방문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678-704-3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