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강(파라곤 골프센터)
안녕하세요! 추운 날씨에도 건강하게 한주도 평안하셨습니까! 아침 일찍 기온이 30도 웃도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연습하시는 분들과 레슨 받으시는 분들을 보면서 정말 대단하다, 이런 날씨엔 좀 쉬셔도 되는데… 특히 한국 분들의 골프 열정은 아이들 교육에 쏟아붓는 열정 못지 않게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한인분들이 모여있는 타운 주위의 골프장들은 한인들이 먹여 살린다는 이야기들을 많이 합니다. 실제로도 한인타운의 주변 골프장들은 티타임을 잡기 힘들 정도이니까요. 골프를 안 치시는 분들이라면 왜 춥고 날씨도 안좋은데 저렇게까지 골프를 쳐야 하나 이해를 못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골프의 매력이 무엇이길래 이런 날씨에도 저렇게 열정을 가지고 연습을 하실까 곰곰히 생각해봅니다.
첫 번째 어려워서 매력이 있습니다. 어려워서 안 맞으니 신경질 나고 화가 나고 꼭 이기고 싶다. 꼭 잘 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운동이어서 매력이 있습니다. 처음에 다들 이야기합니다. 멈춰있는 공 뭐가 치기 어려워서… 하지만 막상 하다보면 절대로 맘대로 똑바로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한번 얻어걸려서 맞으면 느낌이 너무 좋다고 합니다. 죽어라 연습해도 힘든 게 골프인데 연습 안 하면 오죽 안 맞을까요. 프로인 저도 학생들에게 가끔 이렇게 말하기도 합니다. 골프가 쉽고 맘대로 된다면 굳이 연습할 필요가 없지 않을까요? 세상에 맘대로 안 되는게 부부관계, 자식관계 그리고 골프랍니다.
두 번째. 될듯 말듯 약올려서 매력이 있습니다. “아 오늘 더블만 안 했으면 싱글인데” “아 한 홀 양파만 안 했으면 드디어 백돌이 깨는 건데” “내 목표에 다 왔어. 이 점만 보완하면 다음에 꼭 싱글 칠 수 있을거야” 근데 그게 마음대로 되던가요? 다음에 또 다른 부분에 망가져서 더 스코어는 바닥을 치고 다음날 다시 연습장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무겁습니다.
세 번째. 새로운 관문이 열리면서 목표가 계속 바뀌어 매력이 있습니다. 첨에 시작할 때는 “그냥 남들하고 어울릴 정도만 되면 만족합니다”라고 막상 시작은 했지만 백돌이를 깨면 “어 이것봐라. 재밌네. 보기게임 할 수 있겠는데” 조금씩 내가 플레이하려는 방향대로 가니 재미가 생기고 욕심이 생기고 새로운 관문이 하나씩 열리고 골프의 눈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여 점점 흥미를 가지게 됩니다. 물론 처음엔 필드나가서 어울리기까지 인내가 필요합니다. 공 안 맞아서 재미도 없고 스윙은 어렵고 할 것도 많고. 골프 에티켓,규칙도 모르겠고. 하지만 하나씩 알아가면서 목표가 끝이 없이 바뀌고 달성하고 싶은 욕심이 생겨 골프의 매력에 빠져들게 됩니다.
네 번째. 나이 성별에 상관없이 같이 운동을 하고 경쟁을 할 수 있어 매력이 있습니다. 골프장마다 티박스가 다릅니다. 나이, 성별, 핸디캡에 맞춰서 같이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연세 많으신 분이 근육질의 젊은 혈기의 청년을 이길 수 있는 게 골프입니다. 여성분이 남성을 이길 수 있는 게 골프입니다. 자녀가 아버지를 이길 수 있는 게 골프입니다. 물론 이기려고 치는건 아니지만 그만큼 경쟁을 할 수 있는 것에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부모님들이 자녀들 레슨문의가 많이 들어옵니다. 부모님들이 자녀와 라운딩을 꼭 가고 싶다고, 온 가족이 같이 라운딩을 하면서 즐기는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더 많은 매력이 있지만 매력이 있는 만큼 매력을 유지하고 가꾸는게 쉽지 만은 않네요. 추운 날씨에도 열심히 연습하시는 모습 응원합니다
모든 분들이 싱글을 치는 그날까지 파이팅~
혹시 본인의 스윙을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 동영상 보내주세요. 같이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이강 골프 병원: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악성 골프 병들 상담.★(쌩크병, 오버스윙, 비거리, 엎어치는 스윙, 악성 훅, 악성 슬라이스, 뒷땅, 탑볼 등 고민하지 마세요)
J.KANG’S E.S.P.N 스윙 Easy 쉽고, Simple 간결하며 ,Powerful 파워있는 ,Natural 자연스러운 스윙
☎ 404)951-2247 E mail : j.kangpro1226@gmail.com 카톡 : jkangpro1226 인스타 :jkangpro1226
파라곤 골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