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아시안 증오방지위 귀넷 학교에 도서기증

지역뉴스 | 사회 | 2023-12-18 09:52:26

아시안증오방지위, 도서기증, 김백규, 미쉘강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7개 학교에 각 30-50권 도서 기증

 

애틀란타 아시안 증오범죄방지위원회는 2022년과 2023년에 걸쳐 귀넷 카운티 ‘피치트리 릿지고등학교’ 클러스터에 속한  파슨스, 버넷, 메이슨, 백슨 초등학교”와 “헐, 노스브룩 중학교” 등 총 7개 학교에 한국 및 아시안 관련 도서를 기증했다.

위 학교는 한인 및 아시안 학생 비율이 높은 학교들로 각 학교마다 30-50개의 도서를 기증했으며 특별히 한글로 쓰여진 책 혹은 한인 및 아시안 작가가 지은 책들을 선택했다. 

도서제목을 보면 Korean Celebration, Festivals, Holidays, and Traditions by Tina Cho, 싫어 다 내 거야! 서남희 옮김, No Kimchi For Me by Aram Kim, Key Player by Kelly Yang, A thousand Beginnings and Endings by Ellen Oh 등 초등, 중등, 고등학생 수준에 맞는 도서를 선택했다.

김백규 위원장과 미쉘 강 사무총장이 지난 12월 7일 방문한 버넷 초등학교의 Dr. 레만(Lehmann) 교장은 “학교 도서관에 책을 도네이션 해주어서 감사하다. 학생들이 수준 높은 책들을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고 한국에서 온 친구들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백규 위원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한국에 관련된 책을 기증하게 되어서 기쁘다. 어릴 때의 기억과 배움은 평생 간다. 학생들에게 좋은 배움에 기회를 주고 대한민국의 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도서 기증을 기획하고 귀넷카운티 공립학교와 조율을 하면서 책을 선택하고 기증을 완료하기 위해 일한 미쉘 강 사무총장은 “현재 K 문화가 가장 핫한 트렌드이기에 해당 학교 학생들이 기증도서를 읽으면서 한국과 한국 문화, 그리고 미국에 사는 한인들의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인들은 각 학교 교장 혹은 미디어 센터에 직접 연락하여 도서를 기증할 수 있다. 혹은 도네이션을 하면서 책 구입 목록을 지정하면 학교에서 책을 사기도 한다. 현재 한국어로 된 도서에 대한 학생들의 수요가 많다고 학교측은 전했다. 박요셉 기자

 

지난 7일 김백규 위원장과 미쉘강 사무총장이 버넷초등학교를 찾아 도서를 기증하고 있다.
지난 7일 김백규 위원장과 미쉘강 사무총장이 버넷초등학교를 찾아 도서를 기증하고 있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한인상의 '티파니'에 창업지원금 1만 달러 시상
한인상의 '티파니'에 창업지원금 1만 달러 시상

수제 한방차 제조 회사 '티파니' 조지아한인상공회의소(회장 한오동)는 14일 오전 둘루스 한인상의 사무실에서 지난해 처음 실시한 창업지원 공모전 시상식을 갖고 ‘티파니’(Teapa

미, 75개국 국민에 이민비자 중단
미, 75개국 국민에 이민비자 중단

러시아·이란·브라질·콜롬비아·소말리아 등 포함…한국은 빠져국무부 "복지혜택 용납불가한 수준으로 받아가는 이민자 국가들 대상"국무부 "그들을 돌려보내라"[국무부 엑스 계정 캡처. 재

버라이즌, 미 전역서 서비스 장애
버라이즌, 미 전역서 서비스 장애

미국 최대 통신사 버라이즌(Verizon)의 네트워크 장애로 애틀랜타를 포함한 전역에서 사용자 불편이 속출하고 있다. 미 동부를 중심으로 휴대전화가 'SOS 모드'로 전환되는 현상이 보고됐으며, 현재 엔지니어들이 투입돼 정확한 장애 원인 파악과 복구 작업에 나섰다.

반지천국 “보석쇼핑 설날 전을 노려라!”
반지천국 “보석쇼핑 설날 전을 노려라!”

이월상품 총정리 및 신제품 동시 출시최대 80% 파격 세일, 1월 22일-26일2,000여 점의 보석‘·고급 스카프’ 선물 애틀란타 지역 보석 애호가들을 설레게 할 대규모 보석 쇼

316에 입체교차로...켐프 국정 구상 공개
316에 입체교차로...켐프 국정 구상 공개

2억달러 투입...고가도로 추가도I-75엔 18억 들여 전용고속도로 귀넷 카운티를 관통하며 애틀랜타~애슨스를 잇는 316 도로에 입체 교차로와 고가도로가 건설된다.브라이언 켐프 주

주의회 통과 첫 법안은 '친 총기 법안'
주의회 통과 첫 법안은 '친 총기 법안'

조지아 주의회가 2026년 회기 시작과 함께 지방정부의 총기 규제 조례를 무력화할 수 있는 ‘친총기 법안(SB204)’을 첫 법안으로 가결했습니다. 해당 법안은 서배너 시의 총기 보관 의무화 조례 등을 겨냥한 것으로, 발의자인 콜턴 무어 의원은 연방하원 보궐선거 출마를 위해 임기 마지막 날 법안을 통과시키고 사임했습니다.

무면허 운전자 상대 차량 불법등록 조직 ‘덜미’
무면허 운전자 상대 차량 불법등록 조직 ‘덜미’

홀 카운티 셰리프국은 지난 6개월간의 수사 끝에 무면허 운전자들에게 차량을 시세보다 비싸게 팔고 불법 등록을 대행해온 일당 9명을 체포했다. 게인스빌에 사무실을 둔 알선책들은 여러 개의 법인 명의를 이용해 수백 대의 차량을 등록하며 약 7년간 100만 달러 이상의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검거된 이들은 조직범죄처벌법(RICO) 위반으로 기소되었으며, 범행에 가담한 자동차 딜러 업체 3곳의 명단도 함께 공개됐다.

조셉 최씨 생애 첫 홀 인 원 기록
조셉 최씨 생애 첫 홀 인 원 기록

한인 골프 애호가 조셉 최씨가 12일 생애 첫 홀 인 원을 기록해 화제다. 최씨는 이날 오후 4시경 치코피 스쿨 코스 8번 홀 파3 160야드에서 홀 인 원을 기록했다. 함께 골프

우미노 시즈쿠, '리미티드 에디션' 후코이단 출시
우미노 시즈쿠, '리미티드 에디션' 후코이단 출시

가고메 콤부 “Limited Edition”최상급 후코이단강력한 파워로 전신건강및 면역력 빠르게 지원 25년 전통의 후코이단 전문 기업인 우미노 시즈쿠 후코이단이 보다 강력한 후코

조지아 북부 산간지역  '눈'
조지아 북부 산간지역  '눈'

내일부터 한파...체감온도 0도까지 조지아 북부 산간지역에 눈이 예보됐다.국립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북극발 한랭전선이 남하하면서 조지아 북부 산간지역에 14일 저녁 7시부터 15일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