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뉴스 2021 대학 순위 발표
프린스턴, 하버드, 컬럼비아 순
US뉴스&월드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선정하는 미국내 최우수 대학 2021년 랭킹에서 조지아 종합대학 부문에서는 에모리대(21위), 조지아공대(35위), 조지아대(47위)가, 리버럴아츠칼리지 부문에서는 스펠만칼리지(54위), 아그네스스캇칼리지(61위), 커버넌트칼리지(140위) 등이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특히, 조지아공대는 토목공학, 산업, 제조 3가지 교육 프로그램에서 전미 1위를, 학부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또 아그네스스캇칼리지는 1학년 경험과 가장 혁신적인 인문 대학 분야에서 1위를, 조지아대는 학부 보험과 위기관리 프로그램에서 1위를, 스펠만칼리지는 역사적인 흑인 칼리지 및 대학교에서 1위를, 베리칼리지는 남부 지역 대학에서 1위를 기록했다.
전국 종합대학 부문에서는 프린스턴대, 리버럴아츠칼리지 부문에서는 윌리엄스칼리지가 각각 1위에 올랐다.
종합대학 부문에서는 하버드대(2위), 컬럼비아대(3위)가, 리버럴아츠칼리지 부문에서는 애머스트칼리지(2위), 스와스모어칼리지(3위)가 각각 뒤를 이었다.
한편, 주간 미국 뉴스잡지인 US뉴스&월드리포트는 1933년 설립된 유나이티드스테이츠뉴스(United States News)와 1946년 월드리포트(World Report)를 모체로 한다. 유나이티드스테이츠뉴스는 국내 뉴스를, 월드리포트는 국제 뉴스를 다뤘으며 1948년 두 잡지가 합병해 US뉴스&월드리포트가 됐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미국 내 대학 및 대학원 평가에 있어 가장 오래되고 가장 유명하다. 2014년부터는 세계 대학 랭킹도 평가하고 있다. 박세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