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학기 온라인 직업영어 과정 모집
연방정부 학비 무상지원(FAFSA) 가능
온라인+Zoom 수업 병행·태블릿 제공
미국 이민 생활에서 가장 먼저 마주하는 큰 장벽은 ‘영어’다. 병원 예약, 자녀 학교 상담, 직장 내 의사소통 등 일상에서 영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다면,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영어 교육이 절실하다.
버지니아 타이슨스에 위치한 콜럼비아 칼리지(Columbia College)는 이민자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커리어 성장을 위해 VESL (Vocational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직업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100% 온라인으로 제공되며, 주 3회 실시간 Zoom 수업을 통해 강사와의 소통 및 개인 맞춤형 영어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는 이민자들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초급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수준의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능력을 고르게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소득에 따라 연방 정부의 학비 지원(Financial Aid)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져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으며 수강생에게는 학습용 태블릿이 무료로 제공된다.
콜럼비아 칼리지는 버지니아 주 교육 심의 위원회(SCHEV)와 미국대학 교육 인증 협회(COE)가 승인한 교육기관으로, 품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보장한다.
쥴리 박 입학 관계자는 “VESL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언어 능력과 자신감을 키워주는 교육”이라며 “단순한 회화 수업을 넘어 직업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어 문의: (703) 206-0508 (케이트 김) ▶이메일: katek@ccdc.edu
▶주소: 8620 Westwood Center Drive, Vienna, VA 22182 ▶웹사이트: www.ccdc.edu
박요셉 기자








![[애틀랜타 뉴스] 메트로시티 뱅크 합병 소식, 탈주범 50시간만에 잡힌 사연, 치솟는 메트로 애틀랜타 렌트비, 꼭 알아야 할 조지아의 다양한 핫 뉴스에 한인단체 동정까지 (영상)](/image/288808/75_75.web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