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주가 고공 행진에도… 소비자들은 지갑 닫아

주식시장은 연방준비제도 금리 인하로 고공 행진을 이어가지만, 물가 상승과 주거비·공공요금 상승이 저소득·중산층의 소비를 위축시켜 GDP 내 소비지출이 줄고 있다. CPI는 8월 0.4% 상승해 연율 2.9%를 기록했고, 근원 CPI는 3.1% 상승했다. 소비자들은 필수품 이외의 지출을 줄이고 저축을 축소하거나 빚을 늘리고, 무디스 보고서에 따르면 저소득층 저축은 팬데믹 이전보다 22% 감소했다. 고소득층은 지출 변동이 적지만 전체 소비 감소를 메우기엔 역부족이며, 펩시코·킴벌리클라크·스위트그린 등 업체들은 실적 전망을 낮추고 있다.

# 주가 고공 행진에도 # 소비자들은 지갑 닫아

‘퀸즈 유니온점 H마트’ 대형화재… 매장 상당부분 소실
‘퀸즈 유니온점 H마트’ 대형화재… 매장 상당부분 소실

23일 새벽 퀸즈 플러싱 유니온스트릿 소재 H마트 유니온점(유니온 한아름)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매장 상당부분과 적재품이 소실됐다. 소방대원 130명, 소방차 10여대가 출동해 1시간여 만에 진화했으며, 다행히 심야 시간대 발생으로 인명피해는 없었다. H마트 관계자는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뉴욕시 소방국은 전기누전 등 다양한 가능성을 조사 중이다.

하나된 서울(SMG)·한미 메디칼(KAMG)… “더 나은 의료서비스 약속”
하나된 서울(SMG)·한미 메디칼(KAMG)… “더 나은 의료서비스 약속”

서울메디칼그룹(SMG)과 한미메디칼그룹(KAMG)이 통합 절차를 완료하고 10월부터 하나의 의료그룹으로 운영된다. 새로운 로고와 홍보대사 고두심씨가 공개되었으며, 내년 1월부터는 소속에 관계없이 전문의 및 병원 네트웍 상호 이용 가능. 시스템 통합으로 의료 서비스 질 향상 및 환자 혜택 확대. 리처드 박 회장은 SMG 케어 파운데이션 설립을 통해 사회 환원 사업도 진행할 계획.

이재명 대통령 유엔총회 ‘한반도 평화구상’ 연설
이재명 대통령 유엔총회 ‘한반도 평화구상’ 연설

이재명 대통령은 유엔총회 참석 계기, 뉴욕에서 연설을 진행했다. 'END 이니셔티브'를 통해 교류·관계 정상화, 비핵화를 추진, 한반도 냉전을 종식하고 세계 평화에 기여할 책임이 있음을 강조했다. 연설은 한반도 평화 구상을 담고 있으며, 대통령의 모습이 유엔본부 총회장 스크린에 비치되었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