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하루종일 쥐문제에 대해 전화를 받았다. 작년과 달리 올해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부쩍 쥐가 늘어난 것과 같은 착각에 빠질 정도였다. 벌레박사는 매일 쥐 사진을 보고 연구하느라 쥐에 대한 거부감이 거의 없지만 일반 분들은 쥐의 꼬리만 봐도 놀라게 된다. 미국에 쥐가 많은 것은 누가 농담으로 말하는데 "어릴적 부터 미키마우스를 보고 자라왔기 때문에 쥐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것 같다"고 우스개 소리를 하는 것을 들었다. 그러나 실제로는 미국에 있는 집들 가운데 많은 집들이 쥐나 다람쥐 문제로 인해 고생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간 우리 회원님들이 자주 여쭈어 보시는 질문을 정리해 보았다. 생생한 정보를 공유하여, 벌레없는 멋진 미국 이민 생활이 되시길 바란다.
질문) 집에 쥐가 있는 것 같습니다. 며칠 전에 거라지 청소하다보니 쥐똥을 발견했는데 도대체 어디에 숨어 다니는지 짜증납니다. 평소에 들어올 곳이 없는데 쥐가 있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답변) 요즘 쥐는 대부분 거라지나 창틀 또는 문틈을 통해 들어옵니다. 특히 거라지 도어를 여는 순간 쥐들이 순식간이 들어옵니다. 차가 들어오고 나갈 때 바로 닫고, 각 틈에 테이프 실링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쥐똥이 있는 곳은 쥐가 살고 있는 어둡고, 따뜻한 곳입니다. 쥐가 이미 집에 들어 왔으면 빠른 속도로 집 주변이 오염됩니다. 이 경우 빠른 시간에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를 불러 인스펙션과 전문 방역 서비스를 받길 권합니다.
질문) 요즘 쥐들이 안방, 아이들 침실까지 들어왔어요. 침실구석으로 검은 쌀같은 것이 수백 개 떨어져 있는데 쥐똥 같아요. 애들이 물릴까 걱정입니다. 벽을 보니 쥐가 들어온 작은 구멍이 있는데, 이 구멍을 막아야 할까요? 쥐약 먹고 집안에서 죽었다가 냄새나면 집뜯는 대공사가 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쥐때문에 미치겠습니다. 제발 도와 주세요.
답변) 쥐가 집에 들어오게 되면 아이들은 아빠 엄마에게 잡아 없애라고 성화고 몸을 숙여 찾아봐도 어디에 숨어 있는지 도무지 찾기 힘듭니다. 그렇다고 집에 들어온 쥐가 알아서 나갈리는 없습니다. 집에 들어오면 일단 먹이가 주변에 널려 있고(식탁, 부엌, 거라지, 팬트리 등) 누구도 건드리지 않기 때문에 머리가 좋은 쥐들은 가능한 떼를 지어 집안에 정착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쥐의 속성을 숨길 수 없는 것은 쥐는 자라나는 이빨을 갈아 없애야 하므로, 무엇인가를 물어 뜯어야 하고, 또 똥을 주변에 싸서 순식간에 오염을 시켜 버립니다.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서는 쥐 문제 인스펙션을 할때 쥐가 똥을 누는 위치가 쥐로서는 가장 안락한 위치입니다. 또한 쥐의 습성이 몸을 벽에 붙이며 다니고 질투심이 강하므로,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는 쥐약을 벽에 붙여 놓습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이며 긴급사항인 경우 전화주거나, 3230 Steve Reynolds Blvd., Suite 211, Duluth, GA 30096에 위치한 회사 사무실로 방문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678-704-3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