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박사 썬박
벌레박사의 하루 시작은 대부분 이른 아침부터 식당 서비스로부터 시작된다. 요즘 식당에는 파리(Fly insect)문제로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 특히 헬스 인스펙션(Health inspection)에 지적되기 쉬운 벌레인 파리는 가능한 방법을 총동원하여 없애야 한다. 왜냐하면 계속하여 알을 까기 때문이다. 먼저 해야 할 사항은, 우선 파리가 어디에서 생기는지 확인해야 한다. 보통 주방 뒷문으로부터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데, 날이 더워지거나 환기를 위해 문을 열어 놓고 작업을 하는 경우 이에 해당될 수 있다. 또한 식당에 있는 나무 화분 뿌리에서 날파리가 계속 나오는 경우를 본다. 화분 뿌리와 흙에는 날파리가 좋아하는 각종 먹이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실내 화분을 식당밖에 놓아야 한다. 또한 드레인 홀(Drain Hole)로도 날파리가 알을 까서 주방으로 날아온다. 약을 뿌리기 어려운 곳은 라이트 트랩으로 전기에 꽂아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은근한 조명과 함께 식당분위기에도 잘 어울려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다.
파리에도 여러 종류의 파리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식당에서 자주 발생하는 초파리(fruit fly)는 잡기가 쉽지가 않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초파리를 잡을때는 라이트 트랩으로 잡을 것을 권하고 있다. 파리가 생기지 못하도록 막는 것은 주방의 드레인 라인을 청소해 주는 것이나,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이미 생겨버린 파리를 없애는 것은 약으로는 쉽지 않기 때문이다. 때문에 초파리 같은 파리가 많은 경우에는 라이트 트랩을 사용하실 것을 권해 드린다. 이번주도 파리 걱정 없는 한주가 되시길 바란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이며 긴급사항인 경우 전화주거나, 3230 Steve Reynolds Blvd., Suite 211, Duluth, GA 30096에 위치한 회사 사무실로 방문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678-704-3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