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포커스- 하나약국] "사랑방 역할을 하는 약국이 되고 싶어요"

November 12 , 2021 11:19 AM
업소탐방 하나약국 김자영 확장 이전

고객편의 위해 확장이전

모든 예방 접종 실시해

 

애틀랜타에서 7년째 한인약국으로 자리잡고 있는 하나약국이 더 넓고 쾌적한 장소로 확장 이전했다.

주소는 3585 Peachtree Industrial Blvd #158 Duluth로, 둘루스 하얀풍차 피치점 옆에 위치해 있다.

하나약국 김자영 약사는 “이전에는 병원과 같이 있어 좋은 점도 있었지만 장소가 비좁아 아쉬웠는데, 이제는 넓은 장소로 이전해 고객들에게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이전하고 제일 좋은 점으로 백신접종을 시작한 것을 꼽았다. 

하나약국에서는 코로나19 백신뿐 아니라 독감, 대상포진, 폐렴 등 모든 종류의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대부분 당일 접종이 가능하지만, 코로나19 백신의 경우는 전화로 예약하면 보통 다음날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김자영 약사는 옛날부터 약국은 사랑방 역할을 해왔다며, “하나약국이 추구하는 점도 환자들이 편하게 와서 약뿐만 아니라 건강문제에 대해서도 궁금한 점을 쉽게 물어볼 수 있는 약국이 되는 것이다. 알고 있는 지식을 이용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몇 번이나 강조했다.

바쁜 대형 약국에서 제대로 설명 받지 못한 약사용법에 대한 정보나 궁금증이 있다면, 하나약국 고객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연락하거나 직접 오면 상담이 가능하다. 

24년 전 미국으로 건너와 CVS에서 15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는 김 약사가 운영하는 하나약국에서는 미국 대형 약국들이 하는 모든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약 구입 및 백신 등 대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대형 약국과 비교하면 자세한 설명과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각종 영양제와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하나약국에서는 한인들이 많이 찾는 유산균이나 면역력 증가 제품들 중심으로 한 달에 2~3가지 제품을 선정해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약이나 예방접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678-878-8445 또는 770-828-7576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지연 기자

하나약국 김자영 약사(사진)가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확장 이전하고 고객들에게 사랑방 같은 약국이 되겠다고 밝혔다.
하나약국 김자영 약사(사진)가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확장 이전하고 고객들에게 사랑방 같은 약국이 되겠다고 밝혔다.

하나약국의 넓고 쾌적한 공간
하나약국의 넓고 쾌적한 공간

확장 이전한 하나약국의 외관
확장 이전한 하나약국의 외관

  

Copyright ⓒ 한국일보 애틀랜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