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첫광고

심장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2가지

지역뉴스 | 라이프·푸드 | 2018-03-12 10:10:17

권순상 노흥성 부동산 470-218-6136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

달걀·유제품 포함하는 채식 

나쁜 콜레스테롤 크게 낮춰

■ 지중해식 식단

채소·통곡물 위주 저칼로리 

중성지방 효과적으로 감소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

(lacto-ovo-vegetarian)으로 

알려진 달걀과 유제품을 포함하는 채식 식단과 지중해식 식단이 

심장 건강에 똑같이 도움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최근 헬스데이 뉴스가 보도했다.

이탈리아 플로렌스 대학과 카레지 대학 병원 연구팀은 18~75세 사이 건강하나 과체중인 107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저칼로리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 식단은 지중해식 식단만큼이나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참여자들은 임의로 채식 또는 지중해식 식단을 3개월간 따랐다가, 3개월 후 식단을 바꿨다. 지중해식 식단은 닭고기 등 가금류, 생선을 포함하며, 붉은 육류도 조금은 섭취가 가능했고, 과일, 채소, 콩류 및 통곡물 위주로 먹었다.

두 식단 모두 참여자들은 약 3파운드의 체지방을 줄였으며, 총 체중은 약 4파운드 감량했다. 또한 체질량 지수(BMI)도 감소했다.

특히 채식 식단은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DL 수치를 더 효과적으로 낮췄다. 지중해식 식단은 중성지방이 효과적으로 감소됐다. 두가지 모두 심근경색 및 뇌졸중 위험을 높이는 위험요소들이다. 

이 연구를 주도했던 이탈리아의 플로렌스 대학과 카레지 대학 병원 임상영양학 교수 프란체스코 소피 박사는 “이번 연구로 저칼로리 락토 오보 채식 식단은 저칼로리 지중해식 식단과 마찬가지로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되며, 심장 건강에 도움되는 식단은 한가지 이상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두가지 식단은 여러 면에서 유사하다. 지중해식 식단은 과일과 채소, 통곡물, 레굼(legumes), 올리브오일, 생선, 닭고기 등을 주로 포함한다.

한편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은 육류, 가금류, 해산물은 포함하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두 식단 모두 과일과 채소 콩류, 통곡류 및 견과류가 풍부한 건강 식이 패턴으로 식이의 다양성과 영양 밀도 및 적절한 양에 초점을 맞추고 포화지방 섭취는 제한한다고 설명했다.

심장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2가지
심장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2가지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 식단이 지중해식 식단만큼 심장 건강에 도움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교통단속에 걸려 발각 인터스테이트 75(I-75) 고속도로에서 벌어진 교통 단속 도중 550파운드가 넘는 대마초가 무더기로 압수됐다고 로운즈 카운티 셰리프국이 밝혔다.셰리프국에 따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AP “ICE, 내년 3월까지 지급 계획”인권단체 “이미 과도한 물리력…위험”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에게 전기충격 장갑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AP가 전했다.AP는 10일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모두를 위한 업무 공간 '서밋 포인트'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모두를 위한 업무 공간 '서밋 포인트'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S.풀턴서 또 발견…야외활동 최소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웨스트나일 바이어스가 또 확인됐다.사우스풀턴시는 11일  “올드 내셔널 파크 일대에서 채집된 모기에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노벨물리학 수상자, NVIDIA 공동창업자 기조연설첨단 과학 특별 심포지움, 연구자 시상식도 열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윤용규)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기아차∙HD모비스등 상대 집단소송“엔지니어로 채용…일은 단순노동”법원, 소송 4년여 만에 ‘합의’ 승인 전문직 취업비자로 입국해 단순생산라인에 투입됐던 조지아 한국 자동차 기업 이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후원1만 달러 상당 샘플 제품 제공 한국 식품 수입·유통업체 왕글로벌넷(Wang Globalnet)이 2026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K-푸드와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비브리오균 해안가 중심 확산감염 시 사지절단에 사망까지 일명 ‘살 파먹는 박테리아’로 불리는 비브리오 박타레아균이 조지아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조지아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에제키엘 프렙 아카데미 내달 개교학생12명당 교사2명…맞춤형 교육  자폐증 아들을 위한 적절한 학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던 귀넷 여성이 직접 설립한 자폐아동을 위한 특수목적학교가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5월 슈퍼 시니어 레벨 이어 8월 시니어 레벨 A7 석권탄탄한 조직력으로 한인 테니스 위상 입증스와니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한인 테니스 팀 '그랜드뷰(UDT) 스와니'가 9일 지역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