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트럼프, H-1B 비자 ‘악용’ 기업 조사한다

트럼프 행정부가 H-1B 비자 수수료를 대폭 인상했다. 연방 노동부는 고숙련 직업용 비자 프로그램을 남용한 고용주를 조사하기 위해 ‘프로젝트 방화벽’을 개시했다. 이 프로젝트는 고용주가 저숙련 외국인 노동자를 저비용으로 고용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근로조건과 임금이 법적 기준에 부합하는지 점검한다. 위반 시 H-1B 비자 이용이 일정 기간 금지될 수 있다.

# 트럼프 # H-1B 비자 악용 # 기업 조사한다

‘퀸즈 유니온점 H마트’ 대형화재… 매장 상당부분 소실
‘퀸즈 유니온점 H마트’ 대형화재… 매장 상당부분 소실

23일 새벽 퀸즈 플러싱 유니온스트릿 소재 H마트 유니온점(유니온 한아름)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매장 상당부분과 적재품이 소실됐다. 소방대원 130명, 소방차 10여대가 출동해 1시간여 만에 진화했으며, 다행히 심야 시간대 발생으로 인명피해는 없었다. H마트 관계자는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뉴욕시 소방국은 전기누전 등 다양한 가능성을 조사 중이다.

‘글로벌 2000대 기업’ 10년간 중국 95개 늘고 한국 4개 줄어
‘글로벌 2000대 기업’ 10년간 중국 95개 늘고 한국 4개 줄어

대한상공회의소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중국 기업이 ‘글로벌 2000대 기업’에 95개 증가한 반면, 한국은 4개 감소했다. 중국과 미국은 첨단기술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했지만, 한국은 금융업 중심으로 성장했다. 대한상의는 차등 규제 개선을 통해 기업의 위험 감수 및 성장을 유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태원 회장은 ‘규제 제로 실험장’ 구축을 제안했다.

하나된 서울(SMG)·한미 메디칼(KAMG)… “더 나은 의료서비스 약속”
하나된 서울(SMG)·한미 메디칼(KAMG)… “더 나은 의료서비스 약속”

서울메디칼그룹(SMG)과 한미메디칼그룹(KAMG)이 통합 절차를 완료하고 10월부터 하나의 의료그룹으로 운영된다. 새로운 로고와 홍보대사 고두심씨가 공개되었으며, 내년 1월부터는 소속에 관계없이 전문의 및 병원 네트웍 상호 이용 가능. 시스템 통합으로 의료 서비스 질 향상 및 환자 혜택 확대. 리처드 박 회장은 SMG 케어 파운데이션 설립을 통해 사회 환원 사업도 진행할 계획.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