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BTS 정국·스키즈·뉴진스·블랙핑크, 빌보드 뮤직어워즈 수상

미국뉴스 | 연예·스포츠 | 2023-11-20 08:32:15

BTS 정국·스키즈·뉴진스·블랙핑크, 빌보드 뮤직어워즈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스트레이 키즈·뉴진스 자체 첫 무대…K팝 부문 4개 신설 '눈길'

올해 최다 수상자는 '11관왕' 모건 월렌…'톱 아티스트'는 테일러 스위프트

 

뉴진스[빌보드 뮤직 어워즈 홈페이지·하이브. 재판매 및 DB 금지]
뉴진스[빌보드 뮤직 어워즈 홈페이지·하이브.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과 스트레이 키즈 등이 미국 유명 대중음악 시상식인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수상했다.

정국은 19일 열린 시상식에서 솔로 데뷔곡이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 히트곡 '세븐'(Seven)으로 '톱 글로벌 K팝 송' 부문 수상자로 지명됐다.

이날 시상식은 온라인으로 수상자와 사전 녹화된 수상 소감 인터뷰가 공개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정국은 "정말 영광이다. 말로는 제가 느끼는 고마움을 다 표현하기 어렵다"며 "아미(방탄소년단 팬덤)와 이 노래를 사랑해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드린다. 여러분이 없었다면 이 놀라운 상을 받지 못했을 것"이라고 벅찬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한 "'세븐'을 작업하면서 모든 이들이 이 곡을 즐겨줬으면 했는데, 이 부문의 상을 받은 것은 제게 큰 의미가 있다"며 "훌륭한 음악을 모두와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또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3집 '★★★★★'(파이브스타)로 '톱 K팝 앨범' 부문의 주인공이 됐다.

이들은 데뷔 이래 총 네 장의 앨범을 연속해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정상에 올려놓는 등 미국 시장에서 승승장구 중이다.

멤버 창빈은 "저희의 고집이 담긴 음악, 앨범, 무대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방찬은 "잊을 수 없는 선물을 준 스테이(스트레이 키즈 팬덤)와 빌보드에 감사하다"며 "음악, 퍼포먼스, 사랑으로 돌려드리겠다"고 약속했다.

블랙핑크는 총 180만명을 동원한 월드투어 '본 핑크'(BORN PINK)로 '톱 K팝 투어링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뉴진스는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수상자로 뽑혔다.

뉴진스의 해린은 "말로는 우리가 얼마나 감사한지 표현할 수 없을 것"이라며 "언젠가는 여러분이 우리에게 준 것만큼의 행복을 꼭 돌려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니엘은 "모든 이들이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만드는 아티스트가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뉴진스와 스트레이 키즈가 사전 녹화 형식으로 무대도 꾸몄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의 디바 머라이어 캐리보다 뒤에, 올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컨트리 가수 모건 월렌의 앞에 공연 순서가 배치돼 눈길을 끌었다. 스트레이 키즈는 흑백 톤으로 의상을 갖춰 입고 힘이 넘치는 '특'·'락'(樂) 무대를 선보였다.

뉴진스는 감각적인 실루엣 댄스를 펼치다 무대로 등장해 히트곡 '슈퍼 샤이'(Super Shy)와 'OMG'를 들려줬다.

K팝은 2013년 싸이가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로 '톱 스트리밍 송'의 비디오 부문을 수상하면서 '빌보드 뮤직 어워즈'와 첫 인연을 맺었다. 이후 월드스타로 도약한 방탄소년단이 2017년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6년 연속 내리 상을 받는 기록을 썼다. 정국은 이에 팀 기록까지 포함하면 7년 연속 이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린 셈이 됐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톱 글로벌 K팝 송',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톱 K팝 투어링 아티스트', '톱 K팝 앨범' 등 K팝 부문 4개가 신설됐다. 아쉽게도 K팝 스타들은 K팝 부문 외 다른 부문에서는 트로피를 품에 안지 못했다.

정민재 대중음악평론가는 "빌보드가 K팝 부문을 신설했다는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 빌보드에 진출했을 때보다 더 많은 가수가 차트에 진입하는 등 '다뤄야만 할' K팝 가수가 늘어났다는 증거"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다만 K팝이 아닌 일반 부문에서 수상자가 배출되기에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처럼 큰 성과를 낸 곡도 올해 없던 것이 사실"이라며 "빌보드 입장에서는 시상식 흥행의 큰 축을 담당하는 K팝을 놓치기도 어려웠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빌보드 뮤직 어워즈 최다 수상자는 무려 11관왕을 차지한 미국 컨트리 가수 모건 월렌이다.

그는 톱 남성 아티스트와 톱 핫 100 아티스트 등 주요 부문뿐 아니라 톱 컨트리 아티스트와 톱 컨트리 송 등 장르별 부문에서도 상을 거머쥐었다.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는 최고상인 톱 아티스트를 비롯한 10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월렌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상을 차지했다.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현대차·기아, 도난방지 장치 추가 합의
현대차·기아, 도난방지 장치 추가 합의

전국 400여만대에 설치35개 주정부 조사 해결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에서 차량 도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400만여대에 도난 방지 장치를 추가하기로 했다. 16일 로이터 통신에 따

[연말 피싱 사기 주의보] ‘소셜번호 정지’ 메일 기승

SSA, 감사관실 사칭 사기 경고 신속해결 명분… 개인정보 요구 연방 사회보장국(SSA) 산하 감사관실은 최근 자신들을 사칭한 사기 범죄가 급증하고 있다며 강력한 주의 경고를 발표

“트럼프 관세… 경기침체·제조업 부활도 없었다”
“트럼프 관세… 경기침체·제조업 부활도 없었다”

WSJ, ‘관세 8개월’ 분석고용시장에도 도움 안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이 예상했던 경제 활성화 효과를 불러오지는 않았지만 우려했던 경기침체도 발생하지 않았다. [로이

대한항공, 비상구 조작에 ‘무관용’
대한항공, 비상구 조작에 ‘무관용’

일부 승객 ‘안전 불감증’최근 2년간 14건 발생형사고발 등 강력대응 대한항공이 비상구 조작 행위에 대해 강력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연합] 대한항공이 항공기 안전을 심각하게 위

[연말 피싱 사기 주의보] “보이스피싱 이렇게 당한다”

시애틀 영사관, 실제사례 재연 공공기관 사칭… 심리적 압박 시애틀 총영사관은 최근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한인 사회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의 실제 수법을 알기 위해 실전 사례를 재연했

“ ‘불수능’ 원어민도 어렵다”

“한국입시 힘들기로 악명” 올해 한국의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영어 과목이 ‘불수능’이라는 평가가 나올 정도로 난도가 높아 외신에서 잇따라 보도되는 가운데, 뉴욕타임스(NYT)도

투자 승자는… “수익률은 주식, 절세는 주택”

30년간 집값 310% 상승S&P 수익률 1,200% 올라 지난 30년간 주택 가격 상승률은 주식 수익률의 4분의 1 수준에 그치며, 장기적인 부의 축적 속도에서 주식 시장

고용시장 ‘한파’… 최장 정부 셧다운 여파

실업률 4.6% 4년래 최고일자리 10만5,000건 감소 지난 10∼11월에 걸쳐 역대 최장인 43일간 이어진 연방정부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 영향으로 고용 상황이 악화한 것으로

‘핀테크 원조’ 페이팔 이젠 은행까지 설립

온라인 결제서비스 업체 페이팔이 은행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페이팔은 유타주 금융기관국(DFI)과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에 산업대부회사(ILC) 형식의 은행 설립 신청서를 제

신임 애틀랜타총영사에 이준호 주미대사관 공사
신임 애틀랜타총영사에 이준호 주미대사관 공사

카타르대사, 주미공사 역임 정통 외교관 올해 6월부터 공석이었던 주애틀랜타 총영사에 이준호(사진) 주미국 대사관 공사가 임명됐다. 외교부는 17일 인사기획관실 보도자료를 통해 애틀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