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바이든 국정수행 지지율 조지아에서 급락

지역뉴스 | 정치 | 2022-01-27 11:47:46

조지아, 여론조사, 바이든, 켐프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AJC 여론조사, 바이든 인기 급락

켐프 vs 에이브럼스, 켐프 우세

워녹 vs 워커 가상대결 워커 우세

 

27일 발표된 AJC 여론조사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급락해 등록 유권자의 1/3만이 그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는 지난해 5월의 바이든 지지율 51%에 비해 수직강하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바이든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다소 불만, 매우 불만을 합쳐 61%로 조사됐으며, 매우 찬성과 다소 찬성을 합친 비율은 34%에 불과했다.

이런 조사 결과는 올해 중간선거를 앞둔 민주당에게는 골치 아픈 일이며, 빨간 경고등이켜진 것과 다름 없는 것이다.

재대결을 앞두고 있는 조지아 주지사 선거 여론은 브라이언 켐프 48%, 스테이시 에이브럼스 41%로 나타났으며, 공화당에서 데이빗 퍼듀 후보가 나설 경우 퍼듀 47%, 에이브럼스 43%로 나타났다.

연방상원의원 선거에서 가상대결 시 라파엘 워녹 의원 44%, 전직 풋볼 스타 허셜 워커 후보 47%의 지지율을 기록했으며, 공화당 후보로 개리 블랙 농무장관이 나설 경우 46% 대 41%로 워녹이 오차범위 내에서 약간 앞섰다.

이번 여론조사는 AJC가 의뢰해 조지아대 공공 및 국제정책 스쿨이 지난 1월 13부터 24일 사이에 872명의 등록 유권자에게 실시했으며, 오차범위는 3.3%이다. 11월 중간선거를 10개월 정도 남긴 상황에서 조지아 주민들의 여론을 미리 앞서 볼 수 있는 것이 이번 조사의 의미다.

조지아인들의 71%는 미국이 잘못된 길로 가고 있다고 답했으며, 공화당원은 거의 모두가, 민주당원도 절반 정도가 부정적 응답을 했다. 지난해 5월 조사에서는 52%만이 부정적 응답을 했다.

조지아주에 대해서는 48%가 부정적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답했으며, 긍정적 방향으로가고 있다고 응답한 이는 34%였다. 켐프 주지사에 대한 주정수행 지지율은 48%였다.

공화당 지지자들 사이에서 약 1/4이 켐프에 대해 부정적 평가를 하고 있으며, 특히 16%는 강한 불만을 표시해 트럼프의 지지를 얻은 퍼듀 후보가 파고들 틈이 이 부분인 것으로 전망된다.

퍼듀를 비록한 트럼프가 지지하는 후보들도 불길한 징조를 보이고 있다. 트럼프가 지지하는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조지아 주민들은 20%에 불과했으며, 거의 절반의 유권자들이 트럼프가 지지한 후보를 찍지 않겠다고 응답했다.

그러나 공화당 지지자들 사이에선 트럼프의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42%의 공화당원들이 트럼프가 지지한 후보에게 투표할 생각이라고 답했다.

조지아의 가장 큰 사회적 이슈는 2년 전에는 경제였지만 이번 조사에서는 선거와 투표(24%), 경제(20%), 코로나19 팬데믹(13%), 교육(9%)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약 1/3 응답자는 재정상황이 1년 전보다 좋아졌다고 대답했으며, 42%는 나빠졌다고 대답했다. 약 1/4 응답자는 비슷하다고 대답했다. 박요셉 기자

조지아 주지사 후보들, 왼쪽부터 스테이시 에이브럼스, 브라이언 켐프, 데이빗 퍼듀 후보.
조지아 주지사 후보들, 왼쪽부터 스테이시 에이브럼스, 브라이언 켐프, 데이빗 퍼듀 후보.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운동, 편견을 깨라”… 계단오르기, 생활 속 최고의 운동
“운동, 편견을 깨라”… 계단오르기, 생활 속 최고의 운동

■ 워싱턴포스트 특약 건강·의학 리포트운동에 대해 우리가 잘못 알고 있었던 것들“ 하루 4분 계단오르기면 충분… 핵심은 실천”하루 30~45초‘고강도 생활 활동’반복 중요 워싱턴포

한인 유학생 계속 감소… 1년 새 5.8%↓
한인 유학생 계속 감소… 1년 새 5.8%↓

■‘유학 메리트’ 흔들린다올 1월 4만2,843명 집계조지아 등 주요 지역 감소반이민 정서·환율 부담에 미국 내 한인 유학생수가 계속 감소하고 있다. 이같은 상황은 한인 유학생들이

현대차·기아 13개 모델, ‘최고 차량’ 수상
현대차·기아 13개 모델, ‘최고 차량’ 수상

‘카 앤 드라이브’ 선정팰리세이드, 카니발 등성능·안전·디자인 평가 현대차 팰리세이드(왼쪽)과 기아 카니발. <현대차 그룹>  현대차와 기아의 10개가 넘는 모델이 저명

도끼 들고 아파트 침입 30대 한인 남성 체포

뉴저지 팰리세이즈팍에 거주하는 30대 한인남성이 메이우드에서 주거 침입 미수 및 불법 무기 소지 혐의 등으로 체포됐다. 메이우드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오후 2시께 신모(31

워싱턴포스트 300명 감원 전체 인력 3분의 1 해고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소유의 대표적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가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서 취재기자 등 전체 인력의 3분의 1을 전격 감원했다. 이번 감원으로 경영 부문 인력은

대한항공 생성형 ‘AI 챗봇’ 출시
대한항공 생성형 ‘AI 챗봇’ 출시

고객 맞춤형 상담 제공한국어·영어 13개 언어  대한항공 AI 챗봇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은 온라인 고객 상담 서비스 챗봇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도입한 ‘대한항공 AI

밀라노 동계올림픽 개막 D-1… 경기 일정 벌써 돌입
밀라노 동계올림픽 개막 D-1… 경기 일정 벌써 돌입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본격 막이 오른다. 밀라노와 250마일 떨어진 코르티나담페초를 비롯해 이탈리아 곳곳에서 분산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현

"신데렐라가 현실로"…하예린 주연 '브리저튼4' 흥행
"신데렐라가 현실로"…하예린 주연 '브리저튼4' 흥행

시리즈 첫 한국계 배우 주연…손숙 외손녀로 주목"유명 작품 합류, 선물 같은 일"…넷플릭스 영어 쇼 부문 1위'브리저튼4' 스틸[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유명한

에이티즈 "우리 에너지가 자부심…매 순간이 '골든 아워'죠"
에이티즈 "우리 에너지가 자부심…매 순간이 '골든 아워'죠"

연작 네 번째 앨범으로 컴백…타이틀곡은 강렬한 EDM '아드레날린'그룹 에이티즈(ATEEZ)가 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미니 13집 '골든 아워 :

민희진, 새 보이그룹 만든다…"프로듀서로서 진심 담겠다"
민희진, 새 보이그룹 만든다…"프로듀서로서 진심 담겠다"

오케이레코즈 캠페인 영상 공개  민희진 오케이 레코즈 대표[오케이 레코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민희진 어도어 전 대표가 설립한 연예기획사 오케이 레코즈가 신인 보이그룹 제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