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장수돌침대 최주환 미주 지사장의 '돌침대' 이야기 〉

지역뉴스 | 업소탐방 | 2017-07-28 20:20:12

돌침대,최주환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돌침대, 나이 든 사람 전유물?…이젠 옛말입니다”

20~30대 신혼부부 등 젊은층도 많이 찾아 

중국.베트남.러시아 등 타인종 수요 급증 

장수돌침대, 한국서 유일하게 ‘의료기’ 등록

이달 둘루스 3호점 오픈…  또 한번의 도약 

‘형님은 한국에서~ 동생은 미국에서~’ 그리고  ‘별다섯개’라는 광고카피로 한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유명한 장수돌침대가 둘루스 파크빌리지 H마트와 같은 몰에 둘루스점을 오픈했다. 애틀랜타에서는 3번째, 미주에서는 20번째다.   고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약속된 시간에 인터뷰를 위해 매장을 방문했지만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을 기다려야만 했다. 갓 결혼한 20대 신혼부부가 한창을 상담하더니 이번에는40대 초반의 부부가 와서  꼼꼼하게 제품들을 둘러 봤다.  돌침대라면 다소 나이가 있는 세대 전유물일 것이라는 선입감은 시작부터 깨졌다. 장수돌침대 최주환 미주지사장과 만나 돌침대에  대한  ‘이런 얘기, 저런 얘기’를 나눌 수 있었다.

-둘루스점 오픈을 축하한다.3호점은 어떤 특색이 있나?

“지난 해부터 둘루스에  매장신설을 추진하고 있었다. 기존 2개의 매장 경우  다소 공간이 협소해 보다 넓은 공간을 찾고 있었다. 제품 특성상 넓은 곳에 전시해야 제품이 갖고 있는 장점들이 더 두드러져 보이기 때문이다. 또 이 곳은 한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종이 몰려 드는 곳이다. 인종적으로도 점점 다양해지는 제품 수요층을 감안하면 이곳이 딱이라고 생각했다.”

-장수돌침대하면 이제는 모르는 한인들은 없는 것 같다. 애틀랜타에는 언제 진출했나?

“2004년 당시 H마트가 애틀랜타에 진출하던 해에 같이 진출했다. 그러나 2008년까지는 대리점 공동운영형태였고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2009년부터다. 개인적으로 이제 미국에서 승부를 봐야 겠다고 생각한 시점이기도 하다."

-유명한 광고카피처럼 미국과 한국에서 형제가 각각 운영하다 보니 공동마케팅도 눈에 뛴다. 

“대표적인 것이 장수효도프그램이다. 미국에서 결제하고 한국에 계신 부모님댁으로 직접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하다 보니 같은 한국사람이지만 취향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됐다. 한국에 있는 분들은 좀 더 모던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반면 미주 한인들은 클래식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그래서 미국과 한국에 계신 분들이 잘 안맞을 때가 있다.”

-장수 돌침대 이후 많은 유사상품이 등장했다. 차이점은 무엇인가?

“우리는 30여년된 탄탄한 기업이다. 하지만 다른 회사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분이다. 그렇다 보니 제품을 구입한 뒤 문제가 생겨도 A/S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흔하다. 회사가 망해 없어졌기 때문이다. 제조과정도 다르다. 우리는 발명특허기술로 만든다.  때문에 장수돌침대 제품은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의 식약청에 의료기로 등록돼 있다. 또 국세청으로부터 상도 받는 등 투명한 기업경영도 장수돌침대가 갖고 있는 장점 중 하나다. 미주 지사가 많아 구매지역과 상관없이 어느 곳에서도 A/S를 받을 수 있은 것도 장점이다."

-이제 돌침대 혹은 숯침대에 대한 수요도 연령별로는 물론 인종적으로 다양해 지고 있는 것 같다.

“초기에는 50대, 60대, 40대 순으로 수요가 많았지만 지금은 아까 직접 봤듯이 20대도 많이 사간다. 인종적으로도 특히 증국과 베트남 사람들의 수요가 크다. 사우나 문화에 익숙한 러시아 사람들도 많이 오고 한인들과 같이 사는 미국인들도 돌침대에 관심이 크다.”

-끝으로 개인적 것을 묻고 싶다. 비즈니스 때문에 시간 내기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 여가 시간은 어떻게 보내나?

“주말에는 골프를 치기도 하지만 바이크와 사격을 즐긴다.  다소 이색적일 수 있지만 이왕 미국에 왔으니 한국에서는 즐기기 어려운 것을 하고 싶었다.  바이크 경우 작년에만 5천 마일 정도를 탔고 최근에는 사격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야외 사격도 다녀 왔다. 사격은 군대시설부터 특등사수였을 만큼 좋아한다.”

장수돌침대는 3호점 오픈기념으로 타사제품 포함 안마의자 보상판매와 전제품 할인 판매 및 24개월 무이자 판매를 하고 있다. 각종 돌침대와 숯침대를 포함해 카우치와 온수매트, 반신욕기, 종아리마사지기, 어깨 안마기 그리고 고급 마사지 체어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연락처  770-680-5234    이주한 기자 

<장수돌침대 최주환 미주 지사장의 '돌침대' 이야기 >
<장수돌침대 최주환 미주 지사장의 '돌침대' 이야기 >
<장수돌침대 최주환 미주 지사장의 '돌침대' 이야기 >
<장수돌침대 최주환 미주 지사장의 '돌침대' 이야기 >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브론즈스타  영웅 베트남 참전용사 별세
브론즈스타  영웅 베트남 참전용사 별세

베트남전의 하늘을 누빈 브론즈스타 수훈 영웅, 제임스 데이비드 스트릭랜드 성도가 81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2만 시간 이상의 비행 기록을 남긴 베테랑 조종사이자 수천 명의 후배를 양성한 참전용사의 마지막 길은 미군 의장대의 세 번의 조총 발사와 함께 최고의 군 예우 속에서 엄수되었습니다. 훈장보다 빛난 그의 진정한 승리는 인생 후반전 락스프링스 한국침례교회에서 만난 복음의 소망이었습니다. "신앙은 전적인 신뢰"라고 고백하며 육신의 장막을 벗고 영원한 본향으로 향한 한 충성된 성도의 감동적인 생애와 장례 현장을 전해드립니다.

모기지 ‘심각’ 연체 뚜렷한 증가… 주택 비용 일제히 상승
모기지 ‘심각’ 연체 뚜렷한 증가… 주택 비용 일제히 상승

연체 불가피… 모기지 업체와 상담‘ 유예·연기·융자조정’등 구제옵션사설 구제 업체 이용 시 사기조심   연체가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되면 모기지 서비스 업체와 구제 옵션에 대해 상담

‘주방·욕실’ 리모델링 해볼까?… 올해 뜨고 지는 디자인
‘주방·욕실’ 리모델링 해볼까?… 올해 뜨고 지는 디자인

‘우드 톤’ 등 자연적 색감↑넓은 워크인 샤워 룸↑‘올 화이트’인테리어↓빽빽한 상부 캐비닛↓ 최근 모기지 이자율이 3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자율이 하락하면서 주택 담보

미국 Z세대, 주택구매부담 증가에 “집 대신 주식투자”
미국 Z세대, 주택구매부담 증가에 “집 대신 주식투자”

WSJ “젊은층 투자비중 10년새 급증”…주택소유 비중은 낮아져 미국의 Z세대(1997∼2012년 출생자)가 높아진 주택 가격 부담 탓에 집을 사는 대신 가진 돈을 주식시장에 투자

홍역 앓는 미국…백신 회의론 속 연초부터 환자 900명 육박
홍역 앓는 미국…백신 회의론 속 연초부터 환자 900명 육박

최근 10년 같은기간 평균보다 감염사례 400건 이상 더 많아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집단 발병…환자 95%가 백신 미접종  후진국형 감염병으로 여겨지던 홍역이 미국에서 예년에 비해 크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 기숙사서 총격…2명 사망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 기숙사서 총격…2명 사망

남부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 기숙사에서 12일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사망했다.AP·AF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는 보도자료를 통해 기숙사 건물에서 총격이

국토안보부 부분 셧다운 돌입…공항 보안검색 등 차질 우려
국토안보부 부분 셧다운 돌입…공항 보안검색 등 차질 우려

이민단속 개혁안 여야갈등에 시한 내 예산처리 불발…장기화 가능성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강경 이민 정책을 둘러싼 여야 갈등으로 이민 단속과 국경 안보 주무부처인 국토안보부

“운동해도 살 안 빠진다?”… 체중보다 ‘건강 효과’ 주목해야
“운동해도 살 안 빠진다?”… 체중보다 ‘건강 효과’ 주목해야

■워싱턴포스트 ‘전문의에게 물어보세요’운동의 감량 효과가 제한적인 이유는식욕 증가·에너지 소비 조절 등 영향내장지방 감소·심혈관 질환 위험 낮춰“날씬함보다 활동성과 체력 우선해야”

눈앞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증상… 바로 검진 받아야
눈앞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증상… 바로 검진 받아야

비문증, 망막박리로 이어져방치하면 자칫 실명 위험 눈앞에 실오라기나 아지랑이, 날파리가 떠다니는 것처럼 보여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 이는 비문증(날파리증)으로 의외로 많은

심장 건강을 위한 전문의의 식단은?… ‘자연식’ 중심
심장 건강을 위한 전문의의 식단은?… ‘자연식’ 중심

■ 워싱턴포스트 특약 건강·의학 리포트초가공식품 피하고 견과·생선 등 ‘건강한 지방’으로단백질 집착보단 식물성 지방… 아이스크림도 허용“음식이 약… 맛있게 먹는 것이 최고의 심장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