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디즈니랜드, 입장권 가격 또 올린다

디즈니랜드 리조트가 입장권과 연간 패스 가격을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최고가 6등급 티켓은 206달러에서 224달러로 8.7% 인상되며, 최상위 인스파이어 키는 1,899달러로 150달러 인상된다. 매직키 연간 패스는 상위 등급일수록 인상 폭이 크다. 5일권 다일권 가격은 소폭 인상되었으나, 최저가 0등급 일일권은 현행 104달러로 동결되었다. 디즈니는 2018년부터 이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인상은 2024년 디즈니랜드 방문 계획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디즈니랜드 # 입장권 가격 또 올린다

한국어 교육 ‘열풍’ 거세다… 미 대학 130곳 넘어
한국어 교육 ‘열풍’ 거세다… 미 대학 130곳 넘어

한글이 반포된 지 579돌을 맞아 미국 내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학이 최소 130곳 이상으로 집계됐다. 북미한국어교육학회(AATK)에 따르면 미국 대학 외국어 수강생은 감소 추세이지만, 한국어만 증가세를 보이며 2006년 대비 수강생이 3배 가까이 늘었다. 명문대 46곳은 한국학 전공으로 채택했으며, 다트머스대학도 올 가을학기부터 한국어 강좌를 개설했다. 이는 배움을 원하는 대학생들의 꾸준한 요청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BTS '봄날', 롤링스톤 '21세기 최고노래' 37위…블핑도 선정
BTS '봄날', 롤링스톤 '21세기 최고노래' 37위…블핑도 선정

방탄소년단(BTS)의 '봄날'이 미국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이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노래 250선'에서 37위를 차지했다. 롤링스톤은 '봄날'이 방탄소년단의 세계적 도약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소녀시대의 '지', 뉴진스의 '하이프 보이' 등 K팝 그룹들의 노래도 선정되었으며, 미시 엘리엇이 1위, 비욘세가 3위를 기록했다. '봄날'은 2017년 발매된 앨범 '유 네버 워크 얼론'의 타이틀곡으로, 멜론에서 역대 최초로 누적 재생 수 10억회를 돌파했다.

전문비자 수수료 인상에 대학들 "교직원 확보 난항 우려"
전문비자 수수료 인상에 대학들 "교직원 확보 난항 우려"

미국 대학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H-1B 비자 수수료 인상(10만달러)으로 인해 외국인 교직원 채용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STEM 분야 인력난 심화, 대학 경쟁력 약화 우려가 제기되며 네브래스카대학, 유니언대학 등은 채용 축소 또는 중단을 고려 중이다. 교육계는 수수료 면제를 기대하며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