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법률칼럼] EB-5 투자이민

지역뉴스 | 외부 칼럼 | 2023-03-16 10:57:47

케빈 김 법무사, 법률칼럼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케빈 김 법무사

 

EB-5(투자이민)비자는 일정액투자를 할 경우 미국으로의 이민을 허용하고 있다. 이민국(USCIS)에서 투자이민청원(I-526)을 처리한다. EB-5 비자는 Employment Based Fifth Preference 라고도 불리우는 이민비자이다.

EB-5(투자이민)비자 소유자는 미국에서 영주할 수 있는 영주권을 획득하고 배우자와 만 21세 미만의 자녀들도 함께 영주권을 받을수 있다.영주권을 받은 5년후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다.

EB-5(투자이민)비자를 받기 위해서 투자자들은 반드시 미국 기업에 자본 출자를 해야 한다. 투자액은 80만불이나 105만불이며 투자 지역에 따라서 결정 된다.

USCIS(이민국)은 미국 노동자들을 위한 10개의 풀타임 일자리를 EB-5 투자를 통해 만드는 것을 요구한다. 이 일자리는 투자자가 영주권을 받은 후2년 내에 만들어 져야한다.

특별한 경우에는 이 투자를 받은 상업체에서 일자리를 만들었음을 확인을 받아야 하지만, 만약 투자가 리지널센터를 통한 간접 투자이민을 통해 만들어 졌을 경우 간접적인 고용효과도 10개의 일자리로 인정 받을수 있다.

EB-5(투자이민) 프로그램은 투자자의 투자가 위험성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EB-5(투자이민)투자금을 돌려준다는 보장을 하지 못한다는 의미다.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영주권을 받은 투자자들은 책임사원이나 경영 멤버의 재량에 따라 투자를 철수할수 있고 투자된 금액만을 회수할 수 있다.

EB-5(투자이민)프로그램은 리지널센터나 개인 EB-5(투자이민) 사업에게 투자에 대해 특정한 수익률을 이루는 것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EB-5(투자이민)투자 자금이 위험 가능성에 처해 있어야지 규제 기준을 충족시키지만, 어떤 프로젝트들은 투자에 대한 수익률을 투자자들에게 제의하기도 한다.

EB-5(투자이민)의 첫번째 단계는 EB-5(투자이민)신청인이 투자할 프로젝트를 찾아야 한다.  EB-5(투자이민)프로잭트는 신규 사업체 일수도 있고 리지널 르로그램일수도 있다. 주로 수속 변호사가 EB-5(투자이민)투자 프로그램을 검증해주고 필요한 서류 준비등을 도와 준다.

투자 프로젝트가 결정되면  이민국에 투자이민청원(I-526)을 진행하는데 EB-5(투자이민)프로젝트에 필요한 액수의 자금을 투자하는 과정에 있거나 이미 투자하였음을 입증해서 변호사가 신청인을 대신하여 제출한다.

미국내에서 합법적인 체류신분을 유지하고 계시는분들은 투자이민 청원(I-526)과 영주권 신분조정(I-485) 서류를 동시 접수가 가능하다. 동시접수가 가능해진게 중요한것은 영주권 취득 전에 노동카드 (EAD)와 여행허가서(Advance Parole)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고 해외여행을 자유롭게 할수 있다. 무엇보다도  영주권 신분조정(I-485)이 접수되면 신분을 유지하지 않더라도 미국에 합법적으로 체류할 수 있다.

영주권이 승인되면 2년간 유효한 조건부 영주권을 받게되며 2년후 모든 EB-5(투자이민)의 자격요건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하는 조건부헤지신청(I-829)를 이민국에 접수해서 승인받으면 10년 유효한 영구 영주권을 받게된다.

영주권자들은 미국내 어디에서든 합법적으로 거주 할수 있다. 영주권자들은 특별한 비자를 받지 않고, 스폰서 없어도 취업이나 해외여행을 할 수 있다.  배우자와 만 21세 미만 자녀들에게도 영주권과 동일한 헤택이 주어진다.

미국 시민권자가 되기 위해서는 영주권을 획득하고 5년중 2년5개월이상 미국에서 거주해야 한다. 시민권자는 영주권자 보다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선거투표를 할 수 있고, 외국으로부터의 가족초청도 수월하고, 정부 혜택 프로그램도 받을 수 있다.

미국 영주권을 원하시는경우 105만불 투자로 3~6개월내에 투자(E-2)비자를 받고 입국후 EB-5로 미국내 영주권(I-485) 신청 가능한 직접투자이민 프로그램이 적합하다.

USCIS(이민국) 신속승인(Expedite Processing)요건에 적합한 EB-5(투자이민)프로그램을 통해서 미국 국익(National Interest)에 해당되어 투자이민청원(I-526)을 6개월 전후로 받을수도 있다.

투자금의 출처가 정확해야 하고 투자 손실이 적고 전문성과 안정성이 검증된 EB-5(투자이민)프로그램을 잘 선택해야 한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추억의 아름다운 시]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이상화 지금은 남의 땅―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나는 온몸에 햇살을 받고푸른 하늘 푸른 들이 맞붙은 곳으로가르마같은 논길을 따라 꿈속을 가듯 걸어만 간다. 입술을 다문 하늘아

〈수필〉우리에게 불행해질 권리는 없다
〈수필〉우리에게 불행해질 권리는 없다

김혜경(사랑의 어머니회 회장·아도니스 양로원 원장) 삶의 귀중함을 뼈저리게 느꼈던 순간이 있었다. '암'이라는 날 선 선고를 받던 그날, 나는 텅 빈 머릿속을 떠다니던 죽음의 공포

[전문가 칼럼] 보험, 그것이 알고 싶다 :  65세 미만 장애로 메디케어에 들어간 사람에게 필요한 정보들
[전문가 칼럼] 보험, 그것이 알고 싶다 : 65세 미만 장애로 메디케어에 들어간 사람에게 필요한 정보들

최선호 보험전문인  메디케어는 보통 65세가 되면 가입하는 연방 건강보험이라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65세 미만이라도 장애(Disability) 판정을 받고 SSDI(Social

[허니웨이 건강 칼럼] 프로폴리스편 3회- “아이도 괜찮을까요?”
[허니웨이 건강 칼럼] 프로폴리스편 3회- “아이도 괜찮을까요?”

온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폴리스 사용법 프로폴리스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면,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아이도 먹어도 되나요?”입니다.가족 모두가 건강을 챙기고 싶은 마음,그 마

[애틀랜타 칼럼] 건전한 불만은 세상을 이끄는 힘

이용희 목사 우리는 어떤 직업에 종사하는 한 그 일에서 만족을 찾아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자연스럽게 일에 적응하고 자신의 인생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만족이란 자신

[내 마음의 시] 영수는 눈먼 영희를
[내 마음의 시] 영수는 눈먼 영희를

월우 장붕익(애틀랜타 문학회 회원) 비밀 언덕으로어깨를 기대며서로 힘을 얻는다 버팀목으로묵묵히 견디어 낸다 대들보로세월의 무게에도휘어지지 않는다 뼈대있는 가문으로가족을 지킨다 앞

[빛의 가장자리] 얼음위의 고양이들

갑작스러운 한파로 얼어붙은 뒷마당에서 저자는 길고양이들에게 먹이를 주며 그들의 고단한 삶을 지켜본다. 따뜻한 집 안에서 보호받는 반려견과 대비되는 들고양이들의 처지를 통해 생존의 엄숙함과 생명에 대한 연민을 전하며 다가올 봄을 기다리는 희망을 담았다.

[모세최의 마음의 풍경]  이민자 삶의 역경을 이기는 힘
[모세최의 마음의 풍경] 이민자 삶의 역경을 이기는 힘

최 모세( 고전 음악·인문학 교실) 지금 이민자 삶이 위기에 처한 그 어느 때보다 대처하기 힘든 상황이 아닌가 싶다.한겨울의 바람 부는 황량한 벌판에 망연히 서 있는 자신의 모습에

[행복한 아침]  진위 여부, 거짓과 진실

김 정자(시인 수필가)   무슨 일이든 양쪽 말은 다 들어봐야 한다는 말이 있다. 사실 여부를 부풀려서 궁지로 몰아 넣기 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 자들. 저들의 전례 없는 말

[모세최의 마음의 풍경] 이민자 삶의 역경을 이기는 힘
[모세최의 마음의 풍경] 이민자 삶의 역경을 이기는 힘

최 모세( 고전 음악·인문학 교실) 지금 이민자 삶이 위기에 처한 그 어느 때보다 대처하기 힘든 상황이 아닌가 싶다.한겨울의 바람 부는 황량한 벌판에 망연히 서 있는 자신의 모습에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