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여자 양궁 단체전 10연패 ‘대기록’… 사격 오예진 ‘깜짝 우승’

글로벌뉴스 | 연예·스포츠 | 2024-07-29 09:20:59

대한민국, 메달현황, 올림픽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눈부신 금메달 주인공들

한국 한때 메달순위 1위

 

null
  2024 파리올림픽에서 한국에 첫 금메달을 안긴 펜싱의 오상욱(위쪽 사진)과 사격의 금·은 자매 오예진(맨 오른쪽)과 김예지. [연합]
  2024 파리올림픽에서 한국에 첫 금메달을 안긴 펜싱의 오상욱(위쪽 사진)과 사격의 금·은 자매 오예진(맨 오른쪽)과 김예지. [연합]

 

null

 

 

 

 

대한민국은 순항중.

 

한국이 2024 파리 올림픽 사격과 양궁에서 금메달 1개씩 획득하며 대회 초반 순항을 이어갔다. 오예진은 28일 프랑스 샤토루 슈팅센터에서 열린 사격 공기권총 10m 여자 결선에서 243.2점을 쏴 올림픽 결선 신기록을 세우며 금메달을 따냈다.

 

또 임시현, 남수현, 전훈영으로 구성된 양궁 여자 대표팀은 프랑스 파리 레쟁발리드에서 열린 단체전 결승에서 중국을 슛오프까지 치르는 접전 끝에 5-4로 따돌리고 올림픽 10연패 쾌거를 이뤘다.

 

이날 사격 공기권총 여자 10m 김예지 은메달까지 금메달 2개와 은메달 1개를 따낸 한국은 금 3, 은 2, 동 1개로 LA시간으로 28일 오후 5시 현재 메달 순위 5위에 올랐다. 이날 여자 양궁이 금메달이 확정됐을 때 잠시 메달 순위 1위를 달리기도 했던 한국은 하계 올림픽 통산 금메달 99개를 따내 하계 통산 100호 금메달에 1개만을 남겼다.

 

한국 사격은 전날 박하준과 금지현의 공기소총 10m 혼성 은메달을 포함해 이번 대회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로 선전 중이다. 한국 사격이 올림픽에서 우승한 것은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대회 진종오 이후 이번 오예진이 8년 만이다.

 

공기권총 10m 결선은 8명의 선수가 먼저 10발을 쏘고, 이후 2발씩 쏴서 최저점 선수가 한 명씩 탈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경기에서는 오예진과 김예지가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오예진이 금메달, 김예지가 은메달을 휩쓸었다. 한국 사격 선수가 올림픽 시상대에 함께 오른 것은 2012년 런던 대회 50m 권총 진종오 금메달, 최영래 은메달 이후 이번이 12년 만이다.

 

오예진은 국제사격연맹(ISSF) 세계 랭킹 35위인 데다 이번이 처음 올림픽 출전인 2005년생 신예라 금메달까지 기대하기 어렵다는 평이 많았으나 말 그대로 ‘대형사고’를 쳤다.

 

여자 양궁은 4강에서 네덜란드, 결승에서 중국과 연달아 슛오프까지 치르는 접전 끝에 올림픽 10회 연속 우승 위업을 이뤘다. 한국 여자 양궁은 1988년 서울 대회부터 이번 대회까지 단체전 우승을 한 번도 놓치지 않았다.

 

네덜란드와 4강에서 3세트까지 2-4로 끌려가는 위기를 넘긴 우리나라는 결승에서는 중국에 4-0으로 앞서다 4-4 동점을 허용했다. 그러나 슛오프에서 전훈영과 임시현의 화살이 모두 10점에 꽂히면서 금메달 순간을 더욱 짜릿하게 만들었다.

 

수영 경영 남자 자유형 200m 준결승에 출전한 황선우와 김우민은 모두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나란히 준결승 1조에서 물살을 가른 황선우와 김우민은 각각 1분 45초 92와 1분 46초 58을 기록해 9위와 12위에 머물러 상위 8명이 나가는 결선에 오르지 못했다.

 

둘은 이날 오전에 열린 예선을 나란히 통과해 한국 수영 사상 최초로 올림픽 단일 종목에서 2명이 함께 준결승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메달 후보로 기대를 모았던 유도 남자 66㎏급 안바울은 16강에서 구스만 키르기스바예프에게 소매들어허리채기 절반으로 졌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은메달, 2021년 도쿄에서 동메달을 따내고 이번에 금메달 사냥에 나섰던 안바울은 상대 전적 2승 무패를 기록 중이던 키르기스바예프에게 덜미를 잡혀 올림픽 금메달 꿈을 이루지 못했다.

 

한국 선수단 중 유일한 단체 구기 종목인 여자 핸드볼은 슬로베니아에 23-30으로 져 8강행 가능성이 불투명해졌다. 한국은 우빛나 7골, 강경민(SK) 5골 등으로 분전했지만 유럽의 강호 슬로베니아 벽을 넘지 못하고 지난 25일 독일전 23-22 승리 기운을 잇지 못했다.

 

null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브론즈스타  영웅 베트남 참전용사 별세
브론즈스타  영웅 베트남 참전용사 별세

베트남전의 하늘을 누빈 브론즈스타 수훈 영웅, 제임스 데이비드 스트릭랜드 성도가 81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2만 시간 이상의 비행 기록을 남긴 베테랑 조종사이자 수천 명의 후배를 양성한 참전용사의 마지막 길은 미군 의장대의 세 번의 조총 발사와 함께 최고의 군 예우 속에서 엄수되었습니다. 훈장보다 빛난 그의 진정한 승리는 인생 후반전 락스프링스 한국침례교회에서 만난 복음의 소망이었습니다. "신앙은 전적인 신뢰"라고 고백하며 육신의 장막을 벗고 영원한 본향으로 향한 한 충성된 성도의 감동적인 생애와 장례 현장을 전해드립니다.

모기지 ‘심각’ 연체 뚜렷한 증가… 주택 비용 일제히 상승
모기지 ‘심각’ 연체 뚜렷한 증가… 주택 비용 일제히 상승

연체 불가피… 모기지 업체와 상담‘ 유예·연기·융자조정’등 구제옵션사설 구제 업체 이용 시 사기조심   연체가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되면 모기지 서비스 업체와 구제 옵션에 대해 상담

‘주방·욕실’ 리모델링 해볼까?… 올해 뜨고 지는 디자인
‘주방·욕실’ 리모델링 해볼까?… 올해 뜨고 지는 디자인

‘우드 톤’ 등 자연적 색감↑넓은 워크인 샤워 룸↑‘올 화이트’인테리어↓빽빽한 상부 캐비닛↓ 최근 모기지 이자율이 3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자율이 하락하면서 주택 담보

미국 Z세대, 주택구매부담 증가에 “집 대신 주식투자”
미국 Z세대, 주택구매부담 증가에 “집 대신 주식투자”

WSJ “젊은층 투자비중 10년새 급증”…주택소유 비중은 낮아져 미국의 Z세대(1997∼2012년 출생자)가 높아진 주택 가격 부담 탓에 집을 사는 대신 가진 돈을 주식시장에 투자

홍역 앓는 미국…백신 회의론 속 연초부터 환자 900명 육박
홍역 앓는 미국…백신 회의론 속 연초부터 환자 900명 육박

최근 10년 같은기간 평균보다 감염사례 400건 이상 더 많아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집단 발병…환자 95%가 백신 미접종  후진국형 감염병으로 여겨지던 홍역이 미국에서 예년에 비해 크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 기숙사서 총격…2명 사망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 기숙사서 총격…2명 사망

남부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 기숙사에서 12일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사망했다.AP·AF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는 보도자료를 통해 기숙사 건물에서 총격이

국토안보부 부분 셧다운 돌입…공항 보안검색 등 차질 우려
국토안보부 부분 셧다운 돌입…공항 보안검색 등 차질 우려

이민단속 개혁안 여야갈등에 시한 내 예산처리 불발…장기화 가능성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강경 이민 정책을 둘러싼 여야 갈등으로 이민 단속과 국경 안보 주무부처인 국토안보부

“운동해도 살 안 빠진다?”… 체중보다 ‘건강 효과’ 주목해야
“운동해도 살 안 빠진다?”… 체중보다 ‘건강 효과’ 주목해야

■워싱턴포스트 ‘전문의에게 물어보세요’운동의 감량 효과가 제한적인 이유는식욕 증가·에너지 소비 조절 등 영향내장지방 감소·심혈관 질환 위험 낮춰“날씬함보다 활동성과 체력 우선해야”

눈앞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증상… 바로 검진 받아야
눈앞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증상… 바로 검진 받아야

비문증, 망막박리로 이어져방치하면 자칫 실명 위험 눈앞에 실오라기나 아지랑이, 날파리가 떠다니는 것처럼 보여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 이는 비문증(날파리증)으로 의외로 많은

심장 건강을 위한 전문의의 식단은?… ‘자연식’ 중심
심장 건강을 위한 전문의의 식단은?… ‘자연식’ 중심

■ 워싱턴포스트 특약 건강·의학 리포트초가공식품 피하고 견과·생선 등 ‘건강한 지방’으로단백질 집착보단 식물성 지방… 아이스크림도 허용“음식이 약… 맛있게 먹는 것이 최고의 심장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