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야드, 태권도 수련생에 마약예방교육

May 24 , 2023 10:31 AM
교육 코야드 마약예방교육 동남부태권도연맹

동남부태권도연맹 리더십 컨퍼런스

"중독 방지 최우선은 조기 예방교육"

 

미동남부태권도협회(회장 서주현 관장)가 청소년 마약퇴치위원회 코야드(COYAD, 대표 폴 임)를 초청해 태권도 수련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마약예방교육(Drug Awareness Education)을 실시했다.

미국 동남부 태권도협회(회장 서주현)가 주최한 ‘2023 팀 마스터스 레벨 업 리더십 컨퍼런스’는 지난 20일 조지아 달톤 소재 맥 개스톤 커뮤니티 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컨퍼러스에서 코야드 리디아 임 강사는 미국 동남부 지역 11개 태권도 도장에서 참가한 수련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약물 중독이 뇌에 미치는 영향 ▶마약이란 무엇인가 ▶담배, 베이핑(전자담배) 및 알콜 등 대해 강의하고 유혹에서 이길 수 있는 저항 기술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동남부태권도협회 서주현 회장은 “학교에서 마약이 많이 퍼지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코야드를 초청해 마약예방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태권도 도장을 방문하는 학부모 및 선생님들을 통해서 중학교부터 마약 관련 문제들이 생기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그 심각성을 느꼈다”고 말했다.

피치트리 시티 소재 아메리칸 블랙 벨트 아카데미(ABBA) 강일섭 관장은 “올해 1월 코야드를 도장에 초청해 마약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면서 “학부모들에게 좋은 피드백을 받아 이번 컨퍼런스에도 코야드를 초청하게 됐다”고 말했다.

코야드 폴 임 대표는 ‘청소년 약물 중독에 대한 최우선은 조기 예방 교육임’을 강조했다.

한편 코야드는 오는 6월 10일(토), 오후 4시에 코야드 학부모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참가 신청 및 문의는 678-336-9373으로 하면 된다. 박요셉 기자

청소년 마약예방 단체인 코야드는 지난 20일 달톤에서 동남부태권도연맹 소속 태권도 수련생에 마약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 마약예방 단체인 코야드는 지난 20일 달톤에서 동남부태권도연맹 소속 태권도 수련생에 마약예방교육을 실시했다.

Copyright ⓒ 한국일보 애틀랜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둘루스 총기점, 자진 폐업

어린이들 죽음에 책임감 느껴   둘루스에 '조지아 볼리스틱스' 총기 상점을 운영하고 있
사회 2023-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