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스팸전화’차단 어떻게

미국뉴스 | 사회 | 2022-07-14 13:50:07

스팸전화, 차단 어떻게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스팸방지·음소거 기능 ‘온’

‘내셔널 통화금지등록’가입하거나

차단앱 사용하는 것도 방법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스팸전화’차단 어떻게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스팸전화’차단 어떻게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스팸전화(로보콜)로 인한 사기 혹은 정보탈취 등으로 재정적, 정신적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4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 설문조사에서 셀폰 또는 유선전화 이용자 90% 이상이 스팸전화를 받아 본 적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특히 일부 시니어들은 온라인 쇼핑, 소셜 시큐리티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돼 사기에 이용되면서 재정적 피해가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피해를 줄이기 위해 스팸전화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내셔널 통화금지등록에 가입

연방거래위원회의 내셔널 통화금지등록(the National Do Not Call Registry)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가입을 원할 경우 1-888-382-1222로 전화하거나 입력해야 할 전화번호가 여러 개일 경우 DoNotCall.gov에 접속한 후 등록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등록할 경우 72시간 이내에 클릭해야 하는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을 받게 되는데 그 링크를 클릭해야 등록이 완료된다.

▲ 스팸전화 차단앱 사용

스팸전화번호를 내셔널 통화금지등록에 등록을 했더라도 차단되지 않는 전화번호들이 있다. 추가적으로 전화기의 스팸 전화 차단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안전성을 높이는 것도 방법이다.

앱을 다운로드한 후 차단된 전화번호에서 전화가 걸려오면 전화벨이 울리지 않도록 하고 스팸전화임을 알려준다.

통신회사에서 제공하는 스팸전화 차단 앱의 경우 AT&T(AT&T Call Protect), 버라이존(Verizon Call Filter), 티모빌(T-Mobile Scam Shield) 등은 무료로 해당 통신사의 앱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외에 콜 프로텍트-로보콜 브로커, 트루콜러-블럭 스팸 콜스, 블록-스팸, 로보킬러 등의 유료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 아이폰에서 스팸전화 음소거하는 방법

아이폰 자체 내에서 스팸전화를 차단하는 방법도 있다. 먼저 전화기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 연다. ‘전화’ 아이콘을 찾아 클릭한 후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를 열고 버튼을 눌러 초록색으로 바꿔 놓으면 전화가 와도 전화벨이 울리지 않는다.

대신 발신번호는 최근 목록에만 표시되고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게 된다.

▲삼성폰에서 스팸전화 차단하는 방법

삼성폰은 수신된 전화가 스팸인지 알려준다. 모든 통신사와 기종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전화기에서 스팸방지를 켜놓으면 가능하다.

먼저 ‘전화 세팅’ 아이콘을 열고, ‘발신자 ID와 스팸 방지’ 아이콘을 찾아서 연다. 오른쪽 사이드의 버튼을 클릭한 후 녹색으로 바꿔 놓으면 된다.

<윤양희 기자>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애틀랜타 뉴스] 버라이존 대참사 7시간 마비에 20달러로 끝? 마지막 연설서  조지아의 다양한 뉴스부터 애틀랜타 한인 사회 동정까지! (영상)
[애틀랜타 뉴스] 버라이존 대참사 7시간 마비에 20달러로 끝? 마지막 연설서 조지아의 다양한 뉴스부터 애틀랜타 한인 사회 동정까지! (영상)

[버라이존 대참사…7시간 마비에 고객들 20달러로 끝?]14일 목요일 버라이존 서비스가 약 7시간 동안 전국 주요 도시에서 장애를 일으켜 약 150만 명이 피해를 입었다. 버라이존

"총기안전 모든 학교서 가르쳐라"
"총기안전 모든 학교서 가르쳐라"

주의회에 의무화 법안 발의  유치원부터 고교까지 대상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학교에서 총기 안전교육을 위무화하는 법안이 주의회에 발의됐다.릭 윌리암스(공화) 주상원의원은 16

애틀랜타 거점 포르쉐 작년 최다판매 '기염'
애틀랜타 거점 포르쉐 작년 최다판매 '기염'

미 진출 75년만 최고 실적 중고차 판매도 역대 신기록 애틀랜타에 북미 본사를 두고 있는 독일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가 지난해 사상 최고의 실적을 올렸다.지난 10일 포르쉐 발표

귀넷교육청, 6세 아동 1학년 등록 의무화
귀넷교육청, 6세 아동 1학년 등록 의무화

'킨더 1년 더' 레드셔팅 폐지학부모 및 정계 반발 움직임 귀넷 카운티 공립학교(GCPS)가 추진 중인 정책 변화가 학부모들의 거센 우려를 자아내는 가운데, 조지아주 의회까지 이

풀턴 구치소 간호사, 마약 밀반입 및 수감자와 관계
풀턴 구치소 간호사, 마약 밀반입 및 수감자와 관계

수감자와 관계 및 마리화나 반입 애틀랜타 풀턴 카운티 구치소에서 근무하던 간호사가 수감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마약을 밀반입한 혐의로 구속되어, 자신이 돌보던 구치소의 수감자 신

"주소득세 5.19→4.99%로 추가인하"
"주소득세 5.19→4.99%로 추가인하"

켐프  "소요비용 예산안 반영"주의회,내주부터 예산안 심의  브라이언 켐프<사진> 주지사가 주의회에 제출한 올해 예산안 윤곽이 드러났다.켐프 주지사가 15일 주정 연설과

한인상의, 'AI 활용 실전 강좌' 수강생 모집
한인상의, 'AI 활용 실전 강좌' 수강생 모집

1월 27일부터 주 1회 4주 강의초급반, 중급반 두 강좌 개설해 조지아한인상공회의소(회장 한오동)가 AI(인공지능) 활용 실전 강좌를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한인상의는

기습 이민단속으로 조지아 소도시 '패닉'
기습 이민단속으로 조지아 소도시 '패닉'

ICE,지난달 달톤서 이민단속40여명 체포…공포감 확산 지난해 말 히스패닉 인구 비율이 높은 달톤에서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이 거리에서 기습 이민단속을 실시한 것으로 확

기다리던 '첫 눈'  애틀랜타 비켜 갈 듯
기다리던 '첫 눈'  애틀랜타 비켜 갈 듯

북부 산간·중남부만 눈 소식 주말 조지아 북부 산간지역에 또 다시 눈 소식과 함께 중남부 일대에도 눈이 예보됐다. 그러나 메트로 애틀랜타에서는 눈을 보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국립기

직수 정수기 기준 '쿠쿠', 빅 이벤트
직수 정수기 기준 '쿠쿠', 빅 이벤트

월 렌탈료 19.99 달러부터최대 6개월 렌탈비 무료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쿠쿠렌탈 아메리카가 미국 시장에서 직수형 정수기가 흥행을 이어가며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신뢰를 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