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치킨 컵밥, 호떡, 소떡소떡
최근 오픈한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전문 '타이거 K 컵밥(Tiger K CupBob)'의 입소문이 대단하다.
둘루스 새틀라이트 로드 마샬몰에 위치한 타이거K에서는 한국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퓨전 소울 푸드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치킨, 불고기, 두부와 계란 후라이를 토핑한 컵밥에서부터 감자샐러드, 미트볼, 참치 고로케샌드위치, 그리고 누텔라, 아이스크림, 과일, 치킨, 튀김새우 등으로 속을 채운 다채로운 호떡까지 사람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AJC에 따르면 타이거K 대표 크리스찬 이(Christian Lee)는 조지아공대(Georgia Tech)에서 기계공학으로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건설회사를 운영하며 메트로 애틀랜타에 약 200개의 레스토랑을 건축했다.
그는 “한국에서 어렸을 때 길거리에서 달콤 짭짤한 호떡을 50센트에 사먹고 하루 종일 행복했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컵밥 메뉴는 불고기, 매운 새우, 불고기+치킨, 불고기+돼지고기, 두부튀김, 양념치킨, 컵볶이 등 다양하며, 가격은 10달러 가량이다.
타이거K에서는 ‘매운’ 한국식 양념 치킨의 맛을 볼 수 있다. 매운맛은 ‘Fire’(아주 매운)부터 다양하며 매우면서도 달콤한 정통 한국 양념치킨의 맛을 제공한다. 닭꼬치 메뉴로 스파이시 치킨, 스윗 앤 스파이시, 치즈 닭꼬치, 볶음밥+닭꼬치 등이 있다.
고로케 빵으로 샌드위치를 만든 고로케 샌드위치(샐러드, 잡채, 감자샐러드, 불고기, 미트볼 등)도 색다른 맛을 제공하며, 사이드 메뉴로 소떡소떡 꼬치, K-타코, 튀김만두, 김밥튀김 등도 별미다.
타이거K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은 호떡이다. 무려 20가지 종류의 다양한 토핑의 호떡을 제공한다. 흑설탕이 들어간 전통 호떡부터 누텔라, 크림치즈, 파인애플, 소시지, 해쉬브라운, 잡채, 오레오/마시멜로, 딸기아이스크림, 튀김새우, 치킨텐더 호떡까지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
타이거K컵밥 운영시간은 월~목요일과 일요일 오전11시~오후9시, 금~토요일 오전11시~오후10시까지 이다. 테이크아웃 주문은 식당 웹사이트(https://tigerkcupbob.com/)를 통해 가능하다. 식당 전화는 678-580-5284이며, 주소는 3675 Satellite Blvd., Duluth 이다. 박선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