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피 크로싱, 조셉 분, 아머 야즈, 스트릿/헐시 야드
4개의 새로운 애틀랜타 마르타(MARTA) 철도역 위치가 11일 발표됐다.
역은 크로그 스트릿/헐시 야드(Krog Street/Hulsey Yard), 조셉 E. 분(Joseph E. Boone), 아머 야즈(Armor Yards) 및 머피 크로싱(Murphy Crossing)에 위치한다. 역들은 모두 기존 철도 노선을 따라 위치한다. 시는 마르타와 협력하여 역을 건설할 예정이다.
애틀랜타 시의회 교통위원회 위원장인 바이런 아모스(Byron Amos)는 “실제로 사람들을 꼭 필요한 개발에 연결하고 편의 시설에도 연결시킬 수 있는 훌륭한 장소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역들은 애틀랜타 벨트라인과 연결할 수 있도록 배치됐다.
애틀랜타 시장 안드레 디킨스는 지난달 연례 시정 연설에서 새로운 역 건설계획을 발표했다. 당시 디킨스는 역 중 하나가 벨트라인 서쪽 트레일을 따라 재개발 프로젝트인 머피 크로싱에 위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세 곳의 위치는 목요일에 디킨스가 사이트 설립 행정 명령을 발표할 때까지 공개되지 않았다. 시장은 머피 크로싱 역이 애틀랜타 남서부 지역사회에 더 많은 철도 접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마르타 철도를 벨트라인(BeltLine)에 연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킨스는 “우리는 도시 전체의 주민들이 접근할 수 있는 교통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며 "현재 마르타 철도 시스템은 주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곳에 역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활용도가 낮다"고 말했다.
디킨스의 행정 명령은 또한 재개발된 보웬 홈즈(Bowen Homes) 커뮤니티를 폰스 시티 마켓(Ponce City Market)과 연결하기 위한 버스(Bus Rapid Transit) 노선의 통로를 식별하고 새로운 기차역에 대한 설계 및 자금 조달 계획 개발을 요구하며 "커뮤니티 참여 노력"을 요구한다.
또한 마르타, 애틀랜타 벨트라인(Atlanta BeltLine) 및 시 직원은 벨트라인 회랑의 "전반적인 대중교통 옵션에 대한 계획 개발을 시작"할 것을 요구한다.
마르타 대변인은 마르타가 역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지역, 주, 연방 파트너를 통해 모든 자금 조달 기회와 대중교통 중심 개발 지원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변인은 역 건설 시기와 관련해 “건설 일정이나 일정을 논의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