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차우차우' 개그맨 정세협, 41세 나이로 사망

개그맨 정세협이 4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2008년 SBS 10기 특채로 데뷔, '차우차우'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 개그콘서트 복귀 후 활발히 활동했다. 2022년 백혈병 투병 사실을 공개했으나 골수 이식 후 완치된 상태였으며, 사인은 백혈병과 관련 없이 심장마비로 추정된다. 빈소는 경기 화성 함백산장례식장에 마련되었으며, 발인은 9일 오전 7시 40분이다.

# 차우차우 개그맨 # 정세협 # 41세 나이로 사망

스키즈 방찬, 생일 맞아 2억원 기부…"아이들에 작은 힘 되길"
스키즈 방찬, 생일 맞아 2억원 기부…"아이들에 작은 힘 되길"

스트레이 키즈 방찬이 생일 맞아 삼성서울병원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각 1억원씩 총 2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소아청소년 환아 치료비 지원과 어린이 대상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사업 등에 사용된다. 방찬은 유니세프의 고액 후원자 모임인 '유니세프 아너스클럽'에 선정되었으며,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며 아이들이 밝은 꿈을 꾸도록 돕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지난해에도 사랑의열매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18∼19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월드투어 앙코르 콘서트 '도미네이트 : 셀레브레이트'를 개최한다.

드라마 한 편 찍으면 90억..이미 선 넘은 한국 배우 출연료
드라마 한 편 찍으면 90억..이미 선 넘은 한국 배우 출연료

최근 드라마 출연료에 대한 논란이 확산되는 가운데, 이정재, 김수현, 박형식 등 톱스타들의 출연료가 공개되면서 파장이 일고 있다. 박형식은 '트웰브'로 32억 원, 김수현은 '넉오프'로 90억 원, 이정재는 '오징어 게임 시즌2'로 13억 원을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소속사는 관련 보도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지만, 과도한 출연료에 대한 비판은 계속되고 있다. 마동석의 출연료 또한 40억 원으로 추정되며, 제작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학·장기체류자 ‘국적포기’ 병역회피 많다
유학·장기체류자 ‘국적포기’ 병역회피 많다

최근 5년간 병역 대상자 중 국적 포기자가 1만8천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66.4%가 미국 국적을 선택했으며, '홍준표법'으로 불리는 선천적 복수국적법 관련 문제도 제기되고 있다. 황희 의원은 병역 회피를 위한 국적 포기에 대한 엄격한 기준 마련을 촉구했으며, 병무청도 이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미주 한인사회에서는 선천적 복수국적자의 국적이탈과 유학 사례를 구분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