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세계한식총연합회, ‘글로벌 한식포럼’ 개최

세계한식총연합회는 22일 전남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2025 글로벌 한식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식 세계화 방안 모색, 한국 식품 기업 제품 소개, 해외 한식당 운영자와 상담 및 MOU 추진을 목표로 기획됐다. 재외동포청, 전남도가 후원하고, 100여명의 재외동포 종사자 및 한국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한국외식정보’ 박형희 대표이사와 일본 ‘처가방’ 오영석 대표, 태국 블랙 유니콘 하울 고 대표가 발표에 참여했으며, K-푸드 농식품 홍보 및 수출 상담회도 진행되었다. 세계한식총연합회는 20개국 32개 지부에 2,2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 세계한식총연합회 # ‘글로벌 한식포럼’ 개최

‘유퀴즈’ 이재 “’케데헌’ OST ‘골든’ 저작권=456억? 1년 뒤 들어와”
‘유퀴즈’ 이재 “’케데헌’ OST ‘골든’ 저작권=456억? 1년 뒤 들어와”

작곡가 겸 가수 이재가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OST ‘골든’의 저작권료에 대한 질문에 답하며 “아직 모른다. 한국은 일찍 들어오고 미국은 1년 뒤에 들어오는 편”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미 팰런쇼 출연 당시 압박감과 스트레스, 그리고 약혼자의 도움으로 극복한 순간을 이야기하며 감동을 더했다. 또한 12년간의 연습생 생활과 K팝을 벗어나 다른 장르의 음악을 만들었던 경험, 그리고 EXID 하니와의 작업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가요계 빛낸 40팀에 조용필·서태지·BTS·임영웅 등 선정
가요계 빛낸 40팀에 조용필·서태지·BTS·임영웅 등 선정

골든디스크어워즈 주최 측은 가요계에 큰 영향을 준 40팀을 '골든디스크 파워하우스 40'으로 선정, 발표했다. 선정 명단에는 조용필, 서태지, BTS, 블랙핑크, 임영웅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이수만, 방시혁 등 제작자도 포함되었다.

세계한인비즈니스 포럼 한국서 열려
세계한인비즈니스 포럼 한국서 열려

재외동포청과 전남도 주최로 열린 제2차 세계한인비즈니스 포럼에서는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모색되었다. 변철환 차장, 강위원 부지사 등 110여명이 참석하여 해외 진출 전략, 현지화 방안, 정책 방향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