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해외서 도움 필요하면 전화하세요”

재외동포청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가 2년여 만에 누적 상담 10만 건을 넘어섰다. 아포스티유, 해외 이주 신고, 국적 등 재외동포 생활 전반에 대한 상담을 한국어 외에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제공한다. 웹콜, 문자, 웹챗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24시간 연중무휴 상담이 가능하며, 복잡한 민원을 한 번의 상담으로 해결하도록 설계되었다. 재외동포청은 더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 #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제공 # 해외서 도움 필요하면 전화하세요

'폭군의셰프' 이채민 "중간투입 큰 부담…먹방 보며 리액션 연습"
'폭군의셰프' 이채민 "중간투입 큰 부담…먹방 보며 리액션 연습"

배우 이채민은 tvN 드라마 '폭군의 셰프'에서 이헌 역을 맡아 광기 어린 폭군과 순수한 면모를 넘나드는 연기를 선보였다. 촬영 전 급하게 승마, 서예, 무용 등을 익혔으며, 임윤아와의 로맨스 호흡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사슴 혀 요리 먹방 연기 비법을 공개했다. 또한, 드라마 종영 후 차기작으로 재벌가 역할이나 누아르 작품 출연을 희망하며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한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 세계 한인회장들, 새정부 '평화공존·공동성장' 비전 토의
전 세계 한인회장들, 새정부 '평화공존·공동성장' 비전 토의

2025 세계한인회장대회가 서울 그랜드 워커힐에서 4일간 개최됐다. 재외동포청 김경협 청장이 개회사에서 ‘평화공존·공동성장’ 비전을 제시했다. 67개국 한인회장·대륙별 한인회총연합회 임원 등 370여 명이 참석했고, 장동혁 대표, 김석기 위원장 등 70여 명의 국내 주요 인사가 함께했다. ‘공통의제토론’과 ‘지자체‑동포사회 협업사례 발표’ 프로그램을 통해 한인 사회의 역량 강화와 실질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10월 2일에는 ‘제19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이즈나 "새로운 챕터 여는 앨범…당당한 젠지세대 아이콘 될 것"
이즈나 "새로운 챕터 여는 앨범…당당한 젠지세대 아이콘 될 것"

이즈나가 6인 재편 후 첫 번째 미니앨범 '낫 저스트 프리티'를 발매했다. 30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언론 공개회를 진행하며 타이틀곡 '맘마 미아'를 비롯해 '수퍼크러시', '레이스카', '빗속에서', '사인' 리믹스 등 다섯 곡을 선보였다. 그룹은 젠지 세대의 아이콘이 되고자 자신 있고 당당한 콘셉트를 강조했고, 멤버들은 새로운 챕터를 여는 앨범이라며 열정과 성장 포부를 밝혔다. 특히 멤버 유사랑은 지윤이 탈퇴 후 아쉬움을 나누며 애정을 담아 준비했다고 전했고, 최정은은 단발 스타일 변화를 제안해 과감한 변화를 시도했다. 이즈나는 2023년 엠넷 '아이랜드2'에서 결성돼 활동 중이며, 미국 로스앤젤레스 '케이콘'과 서울 '국민임명식'에서 '골든' 커버 무대를 선보여 화제였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