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BTS 슈가 50억 통큰 기부로…세브란스 '민윤기치료센터' 열어

세브란스병원은 6월 슈가(민윤기) 50억 기부로 설립한 '민윤기치료센터'를 서울 신촌 제중관 1층에서 개소했다. 윤동섭 연세대 총장, 금기창 연세의료원장, 김용직 한국자폐인사랑협회장 등 참석. 센터는 언어·행동 치료실과 음악·사회성 집단 치료실을 갖추고, 천근아 소아정신과 교수가 소장이다. ‘마인드(MIND)’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으로 사회성 교육을 제공하고, 소아정신과 전문의·음악·언어·행동치료사·임상심리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팀이 통합 치료를 실시한다. 11월 캠프와 12월 연세대 대강당 공연이 예정돼며, 미술·체육 등 예술 활동과 연구·학술 발표를 확대할 계획이다.

# BTS 슈가 50억 통큰 기부 # 세브란스 민윤기치료센터 열어

“복수국적 40세로 내리면 12조 효과”
“복수국적 40세로 내리면 12조 효과”

한국정책연구관리(PRISM)의 ‘재외동포 복수국적 허용연령 하향의 영향 분석 연구’는 허용연령을 65세에서 40세로 낮추면 10년간 14만3,000가구가 늘어나 연간 7조6,967억원 소비로 12조4,853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발생한다. 현행 65세 기준은 9조96억이다. 설문에서 재외동포 93%가 신청 의향을 보였으며, 36%는 한국에서 사업·투자 등 경제활동을 위해 신청했고 91%가 취득 후 경제활동을 할 계획이다. 40세가 가장 적정하다고 답한 비중은 37%에 이르고, 65세 유지에 찬성은 9%에 머물렀다. 이재명 대통령은 ‘허용연령 하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으며, 국회에서는 50세 하향 법안이 발의 중이다.

BTS 지민 삼부자, ‘고액 기부 모임’ 그린노블클럽 가입
BTS 지민 삼부자, ‘고액 기부 모임’ 그린노블클럽 가입

방탄소년단 지민은 2021년 1억원을 기부해 초록우산 그린노블클럽에 가입했다. 2022년 지민 부친도 ‘아이리더’ 후원에 참여해 같은 클럽에 합류했고, 2023년 5월 군 복무를 마친 지민의 동생 박지현이 합류하면서 세 형제가 ‘그린노블클럽 최초의 삼부자 회원’이 되었다. 초록우산은 지민 부친에게 황영기 회장 감사패, 지민에게는 최불암 전국후원회장 명의 감사패를 전달했다. 황 회장은 세대 간 나눔 전승과 팬덤 문화 확산을 상징적 의미라며 아동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행보는 대중과 아동에게 희망을 전하는 나눔의 힘을 증명했다.

'김은숙 신작' 김우빈 "빛나는 대사 많아…감독 하차 아쉬워"
'김은숙 신작' 김우빈 "빛나는 대사 많아…감독 하차 아쉬워"

넷플릭스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가 29일 서울 조선팰리스호텔에서 제작보고회를 열었다. 이병헌 감독이 사정으로 중도 하차했고 안길호 감독이 후속을 맡아 연출을 이어갔다. 김우빈·수지 등 출연진은 ‘빛나는 대사’와 9년 만에 재호흡을 강조했다. 이 드라마는 램프 정령 지니가 서울을 가로지르며 가영(수지)과 소원을 모색하는 로맨스 판타지로, 천사·신수 등 액션 장면이 포함된다. 지니라는 이름이 이슬람 문화권에서 ‘악마’를 뜻한다는 논란이 있었으나, 김우빈은 오해가 풀릴 것이라며 믿음을 밝혔다. 3일 개봉 예정이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