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첫광고

재외국민 보호 강화한다 범죄피해 방지법안 발의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재외국민 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재외국민보호를 위한 영사조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국회에 발의했다. 개정안은 재외공관 기능을 신고 안내에서 탐지·대응으로 전환하고, 보호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예산 확보, 주재국 및 한국 내 기관의 공조 강화 등을 포함한다. 재외공관은 정세 및 안전 상황 분석을 수행하며, 매년 인력 및 예산 현황 평가를 통해 외교부 장관에게 결과를 제출하고 이를 예산에 반영하도록 규정한다. 재외국민 범죄피해 방지를 위한 신속한 지원 체계 구축을 목표 한다.

# 재외국민 보호 강화한다 범죄피해 방지법안 발의

전 세계 한인회장들, 새정부 '평화공존·공동성장' 비전 토의
전 세계 한인회장들, 새정부 '평화공존·공동성장' 비전 토의

2025 세계한인회장대회가 서울 그랜드 워커힐에서 4일간 개최됐다. 재외동포청 김경협 청장이 개회사에서 ‘평화공존·공동성장’ 비전을 제시했다. 67개국 한인회장·대륙별 한인회총연합회 임원 등 370여 명이 참석했고, 장동혁 대표, 김석기 위원장 등 70여 명의 국내 주요 인사가 함께했다. ‘공통의제토론’과 ‘지자체‑동포사회 협업사례 발표’ 프로그램을 통해 한인 사회의 역량 강화와 실질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10월 2일에는 ‘제19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BTS 슈가 50억 통큰 기부로…세브란스 '민윤기치료센터' 열어
BTS 슈가 50억 통큰 기부로…세브란스 '민윤기치료센터' 열어

세브란스병원은 6월 슈가(민윤기) 50억 기부로 설립한 '민윤기치료센터'를 서울 신촌 제중관 1층에서 개소했다. 윤동섭 연세대 총장, 금기창 연세의료원장, 김용직 한국자폐인사랑협회장 등 참석. 센터는 언어·행동 치료실과 음악·사회성 집단 치료실을 갖추고, 천근아 소아정신과 교수가 소장이다. ‘마인드(MIND)’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으로 사회성 교육을 제공하고, 소아정신과 전문의·음악·언어·행동치료사·임상심리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팀이 통합 치료를 실시한다. 11월 캠프와 12월 연세대 대강당 공연이 예정돼며, 미술·체육 등 예술 활동과 연구·학술 발표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즈나 "새로운 챕터 여는 앨범…당당한 젠지세대 아이콘 될 것"
이즈나 "새로운 챕터 여는 앨범…당당한 젠지세대 아이콘 될 것"

이즈나가 6인 재편 후 첫 번째 미니앨범 '낫 저스트 프리티'를 발매했다. 30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언론 공개회를 진행하며 타이틀곡 '맘마 미아'를 비롯해 '수퍼크러시', '레이스카', '빗속에서', '사인' 리믹스 등 다섯 곡을 선보였다. 그룹은 젠지 세대의 아이콘이 되고자 자신 있고 당당한 콘셉트를 강조했고, 멤버들은 새로운 챕터를 여는 앨범이라며 열정과 성장 포부를 밝혔다. 특히 멤버 유사랑은 지윤이 탈퇴 후 아쉬움을 나누며 애정을 담아 준비했다고 전했고, 최정은은 단발 스타일 변화를 제안해 과감한 변화를 시도했다. 이즈나는 2023년 엠넷 '아이랜드2'에서 결성돼 활동 중이며, 미국 로스앤젤레스 '케이콘'과 서울 '국민임명식'에서 '골든' 커버 무대를 선보여 화제였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