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NCT 드림, 내달 미니앨범 '비트 잇 업'…4개월 만 컴백

SM엔터테인먼트가 NCT 드림의 4개월 만 컴백을 발표했다. 17일 발매되는 6곡이 수록된 미니앨범 '비트 잇 업'은 '시간의 속도'를 주제로, 멤버들이 어린 시절부터 꿈을 향해 자신만의 속도로 달려온 이야기를 풀어낸다. 소속사는 앞으로도 더 많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밝혔다.

# NCT 드림 # 내달 미니앨범 비트 잇 업

르세라핌 "먹다 보면 손이 가듯, 점점 빠져드는 노래"
르세라핌 "먹다 보면 손이 가듯, 점점 빠져드는 노래"

르세라핌이 쏘스뮤직을 통해 첫 번째 싱글 '스파게티'를 발표했다. 사쿠라와 허윤진이 곡 작업에 참여, 거친 음색으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다 가면 돼' 등 독특한 가사가 특징이며,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음반에는 허윤진이 팬송 '펄리즈'도 수록됐다. 르세라핌은 '싫어하는 음식도 계속 먹다 보면 자꾸 손이 가는 듯한 중독적인 경험'을 표현하며, 팬들에게 색다른 모습과 성장을 선보일 것을 약속했다.

세계한식총연합회, ‘글로벌 한식포럼’ 개최
세계한식총연합회, ‘글로벌 한식포럼’ 개최

세계한식총연합회는 22일 전남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2025 글로벌 한식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식 세계화 방안 모색, 한국 식품 기업 제품 소개, 해외 한식당 운영자와 상담 및 MOU 추진을 목표로 기획됐다. 재외동포청, 전남도가 후원하고, 100여명의 재외동포 종사자 및 한국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한국외식정보’ 박형희 대표이사와 일본 ‘처가방’ 오영석 대표, 태국 블랙 유니콘 하울 고 대표가 발표에 참여했으며, K-푸드 농식품 홍보 및 수출 상담회도 진행되었다. 세계한식총연합회는 20개국 32개 지부에 2,2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두돌도 안된 아기에게 전신마취?
두돌도 안된 아기에게 전신마취?

서울대병원 이지현·지상환 교수팀은 2020~2023년 생후 2세 미만 소아 400명을 대상으로 전신마취 관련 임상 연구를 수행했다. 연구 결과, 3시간 이내의 일회성 전신마취는 아이의 지능이나 행동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흡입마취제 사용에 따른 발달 영향 여부를 파악하고, 세보플루란 단독 사용군과 병용군으로 나누어 평균 75분간 마취했다. 짧은 전신마취가 해당 연령대에도 시행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이상무가 간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