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엘리트 학원

약국체인 월그린스, 매장 대거 축소

미국뉴스 | 경제 | 2024-06-28 09:51:28

약국체인 월그린스, 매장 대거 축소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비대면 진료로 고객 잃고, 온라인 약국과도 경쟁…올해 주가 53% ↓

 

미국 최대 약국 체인인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이하 월그린스)가 미국 내 전체 8천600개 매장 중 상당수를 폐쇄할 계획이다.

월그린스의 최고경영자(CEO) 팀 웬트워스는 27일자 월스트리트저널(WSJ) 인터뷰에서 폐쇄할 매장 수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수익이 나지 않는 약 25%의 매장을 대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검토 대상 매장 중 상당수가 수 년 내 폐쇄될 수 있다는 것이다.

웬트워스 CEO는 또한 2021년에 매입한 1차 진료 서비스 업체 '빌리지MD'(VillageMD)의 지분을 줄여, 최대 주주 지위도 포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해외약국 체인인 '부츠'(Boots)나 전문 약국 회사 '실즈 헬스 설루션스'(Shields Health Solutions)의 매각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가 전환점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도움이 되고 미래가 있는 분야에 집중해야 하며, 이들의 일부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1901년 시카고에서 설립돼 123년의 역사를 가진 월그린스는 미국 곳곳에 매장이 있는 소매업체 중 하나다. 하지만 핵심인 약국 사업의 재정적 압박으로 수년간 어려움을 겪고 있다.

1년 전에도 코로나19 백신 수요 감소 등 매출 부진에 따라 미국 내 150개 매장, 영국 내 300개 매장의 폐쇄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월그린스는 다른 약국들과 마찬가지로 매출에 효자 역할을 하던 처방약 쪽에서 성장 둔화에 직면해 있다.

특정 고가 약물들이 더 널리 이용되면서 수익성이 떨어진 데다 약을 처방해 주는 비대면 진료가 확산하며 고객들을 잃었다.

또 아마존과 같은 온라인 약국들로 인해 타격을 입었는데, 아마존은 자체 약국 사업을 갖고 있다.

다른 한편에서는 약국 체인들이 과도하게 확장에 나섰다는 비판을 받으면서 규모를 축소하고 있으며, 소속 약사들의 집단행동에도 직면해 있다.

한편, 이날 월그린스 주가는 매장 축소 계획과 함께 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밑돌고 연간 전망치도 하향 조정한 여파에 따라 22% 넘게 급락했다. 하루 하락으로는 회사 역사상 가장 큰 폭으로, 올해 들어 주가는 53% 이상 떨어졌다.

월그린스는 지난 2월에는 미국의 주요 업종을 대표하는 우량주 30개 종목으로 구성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이하 다우지수)에서 아마존에 자리를 내주고 제외됐다.

월그린스는 2018년 다우지수 초기 구성 종목이었던 제너럴일렉트릭(GE)을 대체해 다우지수에 편입된 바 있는데, 6년 만에 빠지게 된 셈이다.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올 여름도 폭염…건강 지키고 절약하려면
올 여름도 폭염…건강 지키고 절약하려면

에어컨 전력 줄이려면실내 온도 2도 높이기하루에 8시간 꺼두기스마트 온도 조절 사용 이상 기후로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예상된다. 올바른 에어컨 사용법을 익히면 과도한 사용에 따른

잡다한 물건 많은 주방… 냉장고·싱크대 중심 정리를
잡다한 물건 많은 주방… 냉장고·싱크대 중심 정리를

■ 본격적인 이사철… 정리 정돈의 기술팬트리 물건에 이름표 붙이면 찾기 쉬워주방 카운터 톱 공간은 최대한 비워야 주방을 냉장고, 싱크대, 스토브 중심으로 정리해야 기능적으로 사용할

빅브라더가 듣고 있다… 집 보러 가서 언행 주의를
빅브라더가 듣고 있다… 집 보러 가서 언행 주의를

오픈 하우스의 계절이 돌아왔다. 전보다 덜해도 요즘 길가에서 오픈 하우스 사인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오픈 하우스는 매물로 나온 집을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기회다. 그런데

'모형권총' 든 13세 난민소년 사살 후 고개숙인 경찰 "비극"
'모형권총' 든 13세 난민소년 사살 후 고개숙인 경찰 "비극"

뉴욕주 유티카에서 경찰관의 총격에 13세 소년이 숨진 사건 현장을 29일(현지시간) 경찰이 막고 조사하고 있다. [Kenny Lacy Jr./Syracuse.com 제공]  미국에

'인사이드 아웃 2' 전 세계 흥행수입  8억달러…1편 뛰어넘어
'인사이드 아웃 2' 전 세계 흥행수입 8억달러…1편 뛰어넘어

영화 '인사이드 아웃 2'[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디즈니 픽사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2'가 세계적으로 흥행을 이어가며 개봉한 지 약

대선 토론 이후 유권자 60% “대선 토론 이후”

모닝컨설트 여론조사…바이든vs트럼프 지지율은 1%P차 접전바이든 토론 참패에 부동층 표심도 ‘흔들’…”트럼프로 마음 기울어” 조 바이든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맞붙은

불법이민자 ‘12세 소녀 살해 혐의’ 기소…이민정책 공방 가열

공화당 “바이든 이민 정책탓” 공세하며 대선 정치 쟁점화 11월 미국 대선에서 불법 입국 대응 문제가 핵심 쟁점으로 떠오른 가운데 불법 이민자 2명이 12세 소녀를 살해한 혐의로

레고 전문점에 절도범 기승…“재판매로 고수익 노려”
레고 전문점에 절도범 기승…“재판매로 고수익 노려”

1세트에 1천달러 넘는 고가 제품 많고 도난 후 추적도 어려워 지난 6일 LA경찰국이 압수한 레고 절도품[Los Angeles Police Department/AFP 연합뉴스 자료

80대 노인상대 보이스피싱 사기용의자 수배

“손자가 음주운전 걸렸으니 1만6,900달러 보석금 필요” 맨하탄에서 80대 노인을 상대로 보이스피싱 사기를 저지른 용의자가 공개 수배됐다.  뉴욕시경(NYPD)에 따르면 용의자는

연방 학자금 대출 이자율 큰 폭으로 인상돼
연방 학자금 대출 이자율 큰 폭으로 인상돼

연방 학자금 대출에 적용되는 이자율이 큰 폭으로 인상됐다. 연방 의회에서 매년 결정되는 학자금 대출 이자율은 7월 1일 이후 발급되는 대출에 적용된다. 올해 7월 1일부터 적용될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