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유행의 수혜를 본 비디오 게임 업체들의 실적이 코로나19 확산의 완화와 함께 부진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고 CNBC 방송이 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소니, 닌텐도가 2분기에 실망스러운 게임 부문 매출을 기록했는데 이는 코로나19 확산이 진정되며 야외활동이 늘고 게임에 쏟는 시간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시장조사 업체인 NPD에 따르면 지난 2분기 미국인들이 게임에 지출한 금액이 124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가 줄어들었다. 소니의 경우, 이번 분기 게임 부문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37%가량 급감했다.
플레이스테이션5(PS5) 콘솔의 2분기 판매량은 240만대로, 작년 동기(230만대)보다 늘었지만 플레이스테이션 사용자들의 게임 시간은 15%나 줄었다. MS의 2분기 게임 매출도 작년 동기보다 7% 감소했다. 엑스박스 판매량은 11%나 감소했으며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 매출도 6% 줄었다. 닌텐도는 영업이익이 15%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