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신곡 ‘I’m a 빛’ 컴백 첫 주 활동 성료…‘퀸화사’ 저력 과시

November 29 , 2021 8:06 AM
연예·스포츠 화사
 /사진=RBW
 /사진=RBW

마마무 화사가 컴백 첫 주 국내외 음원차트 최정상을 석권하며 '퀸화사'의 저력을 과시했다.

화사는 지난 26일(한국시간 기준)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잇따라 출연해 두 번째 싱글 앨범 'Guilty Pleasure'(길티 플레저)의 타이틀곡 'I'm a 빛'(암어빛)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화사는 퍼플과 블랙, 레드 등 다채로운 색깔을 포인트로 한 무대 의상으로 매 무대 각기 다른 매력을 자아냈다. 묵직한 베이스 위로 트렌디한 사운드가 펼쳐진 신곡처럼, 화사는 '유쾌한 독기'를 담아 낸 강렬하면서도 열정적인 무대로 시선을 모았다. 

 

특히, 화사는 때로는 타이트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완급 조절이 빛나는 동작들로 댄서들과 완벽한 합을 이뤘고, '아이멋져춤', '호루라기춤' 등의 다양한 포인트 안무들로 힙한 매력을 배가했다. 가사에 어울리는 실감나는 표정 연기까지 더해져 음악과 퍼포먼스, 비주얼 등 3박자가 완벽히 어우러진 무대로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신곡 'I'm a 빛'은 화사가 직접 노랫말을 쓴 곡으로, 중독성 강한 훅과 화사표 그루비한 보이스가 하나의 잘 짜여진 패턴처럼 조화를 이룬다. 완벽해지고 싶은 욕심을 놓아버리고 자유로워지는 순간, 그림자를 집어삼키는 빛이 된다는 용기와 위안의 메시지로 리스너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화사는 컴백 이후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독보적인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 주고 있다. 타이틀곡 'I'm a 빛'은 발매 직후 벅스 등 국내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석권한 데 발매 5일째인 현재도 주요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I'm a 빛'은 또한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25일 자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전 세계 1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FOMO'는 수록곡임에도 전 세계 2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10에 진입하며 화사의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틱톡을 통해 진행된 'I'm a 빛' 챌린지 역시 전 세계 유저들에게 점차 입소문을 타며 흥행몰이 중이다. 마마무 공식 틱톡 계정에 게재된 'I'm a 빛' 챌린지 영상은 현재 170만 뷰를 훌쩍 넘어서며 화사의 글로벌 존재감을 확인케 했다.

한편, 화사는 음악방송을 포함해 각종 예능 프로그램과 SNS 콘텐츠 등을 통해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한국일보 애틀랜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