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콜롬비아 학원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6년 만에 첫 정규앨범 낸 엔플라잉 "달까지 날아오를게요"

지역뉴스 | 연예·스포츠 | 2021-06-07 09:09:16

엔플라잉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옥탑방'만이 엔플라잉 색깔 아냐…모든 옷 다 입을 수 있죠"

6년 만에 첫 정규앨범 낸 엔플라잉 "달까지 날아오를게요"
보이밴드 엔플라잉[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엔플라잉을 감미롭고 감성적인 밴드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요. 저희는 사실 모든 종류의 옷을 다 입을 수 있습니다."(김재현)

보이밴드 엔플라잉이 데뷔 후 6년 만에 첫 정규앨범 '맨 온 더 문'(Man on the Moon)을 7일 내놓는다. 이들이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곡은 강한 밴드 사운드가 귓가를 때리는 '문샷'(Moonshot)이다.

엔플라잉은 이날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다소 생소할 수도 있겠지만, 그동안 수록곡으로는 강렬한 곡이 많았다"며 "정규 1집이기도 해 이번에는 타이틀곡으로 밴드 사운드가 강한 노래를 정했다"(이승협)고 설명했다.

"'문샷'이라는 단어가 '달 탐측선 발사'라는 뜻이더라고요. 마치 저희 행보와 비슷하다고 느꼈죠. 두려움과 긴장감과 싸우면서 앞으로 나아가 달까지 날아오르겠다는 포부를 담았습니다."

 

얼터너티브 록 장르인 이 곡은 기타와 베이스, 드럼 등 멤버들의 합주 소리뿐만 아니라 유회승과 이승협의 보컬 실력 역시 두드러진다.

뛰어난 고음 처리와 가창력을 지닌 유회승이 곡의 전개를 끌어나가고 이승협의 허스키한 목소리가 탄탄하게 뒷받침해준다.

유회승은 "엔플라잉의 보컬로서 좀 더 대중들이 좋아하는 보컬 내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6년이라는 시간에 걸맞게 성장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힘줘 말했다.

 

 

지금까지 엔플라잉의 곡은 리더인 이승협이 도맡다시피 작곡해왔지만, 이번 앨범에서는 다른 멤버들도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차훈은 '잠수 이별'을 당한 상황을 상상해 만든 곡인 '애스크'를 공동작사했고 서동성은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담은 '파란 배경' 작사·작곡진에 이름을 올렸다.

유회승은 지나고 나서야 소중함을 깨닫게 됐다는 내용의 자작곡 '플래시백'을 실었다.

서동성은 "이제 막 작곡 공부를 시작해 팀에서 '뚱땅이'라고 불린다"면서 "이번 앨범에 제가 작업한 곡을 싣게 돼 믿기지 않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신보에는 아무리 지우려 해도 남아 있는 흔적에 대한 곡 '지우개', 풋풋한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을 묘사한 '유'(You), 담담하게 사랑을 끝내는 '이 별 저 별' 등 다양한 장르와 메시지를 녹인 10곡이 수록됐다.

이승협은 "그간 만든 곡이 많이 모여 추리기가 힘들었다"며 "각 수록곡이 지닌 메시지로 팬과 대중의 힘든 마음이 해소되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엔플라잉은 FT아일랜드, 씨앤블루 등 유명 보이밴드를 여럿 키워낸 FNC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15년 데뷔해 팬덤을 쌓았고, 특히 2019년 '옥탑방'이 발매 몇 달 후 히트해 '역주행'의 아이콘이 됐다.

그러나 권광진이 팀을 탈퇴하고 객원 멤버였던 서동성을 정식으로 영입하는 등 변화를 겪기도 했다.

김재현은 "이번 앨범에 멤버들이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았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더 집중해서 열심히 완벽히 해내려고 했다"며 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번 정규 앨범으로 저희는 다섯 명이 모였을 때 가장 강하고 단단하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어요. '엔플라잉은 엔플라잉이다'라고 생각해주신다면 더 바랄 게 없을 것 같습니다."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DMV 사칭’ 문자 사기 주의보… “갈수록 정교화”
‘DMV 사칭’ 문자 사기 주의보… “갈수록 정교화”

교통티켓·유료도로 등 벌금 미납됐다며 현혹 소셜번호·은행정보 탈취조지아아 등 5개주서 최다   문자 메시지 등으로 주 차량국(DMV)를 사칭하는 스미싱 사기가 갈수록 정교해지며 빠

“명함만 보고 결정하면 안돼”…부동산 에이전트 선택법
“명함만 보고 결정하면 안돼”…부동산 에이전트 선택법

주택 거래는 매우 복잡한 과정이다. 바이어의 경우 모기지 대출 프로그램 비교에서부터 주택 구매 계약서 작성, 타이틀 보험 가입, 클로징 비용 검토에 이르기까지 감당해야 할 절차가

날씨는‘핫’시장은‘냉랭’…“3분기 주택시장 어떨까”
날씨는‘핫’시장은‘냉랭’…“3분기 주택시장 어떨까”

올 여름 때이른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주택 시장은 서서히 식어가고 있다. 전국적으로 주택 가격이 여전히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매물이 조금씩 늘고 있어 바이어들이 조금

퇴치됐다던 ‘홍역’ 비상… 감염 피하는 5가지 최고의 방법
퇴치됐다던 ‘홍역’ 비상… 감염 피하는 5가지 최고의 방법

워싱턴포스트 특약 건강·의학 전문가 조언올 들어 1,288건 발생… 1992년 이후 최다공기로 전파… 감염성 강력, 주변 90% 옮아폐렴·뇌염 등 합병증 위험… MMR 백신 필수2

Z세대 구직 ‘하늘의 별 따기’… ‘학위 회의론’까지
Z세대 구직 ‘하늘의 별 따기’… ‘학위 회의론’까지

명문대 ‘컴공’ 전공 소용없어불확실성에 경력직 찾는 기업 AI와 경쟁하는 서글픈 현실무급 인턴십위해 이사까지  Z세대 대졸자들이 AI 및 경력직과의 경쟁, 까다로운 채용 절차에 치

문화유산회복재단 “조선 후기 지도 ‘동국팔도대총도’ 미서 환수”
문화유산회복재단 “조선 후기 지도 ‘동국팔도대총도’ 미서 환수”

문화유산회복재단은 조선 후기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지도첩 등을 최근 미국에서 기증받아 국내로 환수했다고 7일 밝혔다.지도첩은 ‘동국팔도대총도’(사진)로 가로 29㎝, 세로 28

2000년 퇴치 선언했는데… 미 홍역발생 25년래 최고

확진판정 92%가 백신 미접종접종률 안높아지면 '뉴노멀' 우려 2000년 홍역퇴치를 선포한 미국에 서 올해 홍역 확진판정자가 급증해 25 년만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

정부 ODA(공적개발원조) 예산 깎아 국방비 증액한다
정부 ODA(공적개발원조) 예산 깎아 국방비 증액한다

미와 관세협상 앞 설득 카드 시급 ‘GDP 대비 국방비 5%’ 트럼프 압박  한미 관세협상을 위한 ‘통상·안보 패키지’ 논의를 위해 정부가 미국이 요구해 왔던 국방비 증액안 검토에

미국 성인 절반 이상 수학‘흥미롭고 재밌다’
미국 성인 절반 이상 수학‘흥미롭고 재밌다’

‘도전 받는다’느낌 상당수‘고령·남성·백인’긍정적부모, 자녀 수학 적극 지원 여론조사기관 갤럽이 게이츠 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학과 관련된 흥미로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갤럽은 작

식단만 바꿔도 치매 위험 최대 28% 뚝
식단만 바꿔도 치매 위험 최대 28% 뚝

섬유질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해 심혈관계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지중해식 식습관이 치매 위험을 낮추는 데도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지원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