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득점 물꼬 터진 손흥민,‘골 폭풍’ 이어질까

지역뉴스 | 연예·스포츠 | 2020-09-22 09:09:56

손흥민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4골 폭풍’으로 2020-2021시즌 득점포 가동을 시작한 손흥민(28·토트넘)이 주중에도 기세를 이어갈까.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23일 오전 2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레이턴의 브리즈번 로드에서 열리는 2020-2021 카라바오컵(리그컵) 3라운드에서 리그2(4부) 팀인 레이턴 오리엔트와 맞붙는다.

손흥민의 역사적인 4골 맹활약에 힘입어 5-2 대승을 거둔 사우샘프턴과의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를 치른 지 이틀 만에 다시 나서는 공식 경기다.

EPL 1라운드에서 에버턴에 0-1로 지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2차 예선 원정서 로코모티프 플로브디프(불가리아)에 2-1 진땀승을 거뒀던 토트넘은 사우샘프턴전 완승으로 초반 다소 처졌던 분위기를 확실히 끌어 올렸다.

앞선 두 경기서 침묵했던 손흥민이 이 경기에서 EPL 개인 첫 해트트릭도 모자라 4골을 몰아치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이어지는 리그컵 첫판에서는 4부리그 팀을 만나는 비교적 수월한 대진이다. 토트넘으로선 힘을 가급적 덜 빼면서 결과도 챙기는 게 목표다.

이 경기 이틀 뒤 슈켄디야(마케도니아)와 유로파리그 3차 예선 원정 경기가 이어지고, 다시 사흘 뒤 뉴캐슬과 EPL 홈 경기까지 있어서 선수들의 체력 안배가 더욱 절실하다.

사우샘프턴전 풀타임을 소화한 손흥민도 숨을 고를 가능성이 적지 않다.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은 최근 2경기 명단에서 제외되면서 이적설이 흘러나오는 델리 알리가 레이턴과의 경기에선 뛸 거라고 밝혀 변화를 예고했다.

다만 4부리그 팀에 자칫 덜미를 잡히거나 고전할 경우 향후 일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데다 지난 시즌 조기 탈락의 굴욕을 털어내기 위해서라도 승리는 필수다. 손흥민을 비롯한 주축 선수를 아예 배제할 수만도 없는 이유다.

지난 시즌 토트넘은 리그컵 첫 경기인 3라운드에서 4부리그 팀 콜체스터와 0-0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충격적인 패배를 당하며 탈락했다.

이 경기 전후로 EPL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부진이 거듭돼 결국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까지 이어졌다.

포체티노 감독의 후임자로 토트넘 지휘봉을 잡고서는 처음으로 리그컵 경기를 치르게 된 모리뉴 감독이 어떻게 운영의 묘를 살려 실리를 챙길지 관심이 쏠린다. 모리뉴 감독은 첼시를 이끌고 세 차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한 차례 리그컵 우승을 일군 바 있다.

득점 물꼬 터진 손흥민,‘골 폭풍’ 이어질까
 득점포 가동을 시작한 손흥민. [로이터]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온라인에 가짜 광고 ‘렌트 사기’ 기승
온라인에 가짜 광고 ‘렌트 사기’ 기승

허위 렌트 매물 올린뒤계약금 받은 뒤 사라져전국 피해 수만건 달해SNS서 활개·신분도용도 지난 수년간 전국적으로 렌트 사기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수만건에 달하고 있다며 연방거래위원

미 거주 한인 255만명… 전세계 최다
미 거주 한인 255만명… 전세계 최다

전세계 181개국에 700만명 2년새  7만4807명 감소재외국민·외국국적동포 모두 줄어 미국내 한인 인구는 255만명 이상으로 전 세계에서 미국이 한인동포가 가장 많이 거주하는

[미리 보는 CES 2026 ] “올해 핵심 트렌드… AI·로봇·모빌리티·디지털 건강”
[미리 보는 CES 2026 ] “올해 핵심 트렌드… AI·로봇·모빌리티·디지털 건강”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라스베가스에서 6일~9일 160개국 4,500 기업 참가 전자와 가전, 모빌리티, 인공지능 등 올해 선보이게 될 첨단 기술 트렌드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C

시니어 ‘최소인출’ 미준수… 세금 불이익
시니어 ‘최소인출’ 미준수… 세금 불이익

매년 수십만명 벌금 토해의무대상자 7%가 미인출   [로이터]  은퇴자들이 여전히 개인퇴직연금(IRA)의 ‘최소 인출의무’(RMD) 규정을 준수하지 못해 세법상 불이익을 당하는 것

연말 샤핑 ‘역대 최고’ 사상 첫 1조달러 돌파
연말 샤핑 ‘역대 최고’ 사상 첫 1조달러 돌파

전년 대비 4.2%나 증가평균 지출액도 890달러 지난해 연말 샤핑 기간에 미 전국에서 소비가 전년보다 늘어나며 역대 최고를 기록하는 등 호조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변종 수퍼독감 ‘비상’ 사망자 3,100명 넘어
변종 수퍼독감 ‘비상’ 사망자 3,100명 넘어

독감 유행 장기화 우려…H3N2 변이 확산 영향 미국 전역에서 유행 중인 독감이 새로운 변이까지 발생하면서 장기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1일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미

오바마케어 보조금 결국 종료… 새해 최대 쟁점으로
오바마케어 보조금 결국 종료… 새해 최대 쟁점으로

3년 연장법안 하원 추진연방 상원에선 부결 전망 “올 보험료 평균 26% 상승무보험자 비율 증가” 예상  지난달 연방 상원에서 오바마케어 보조금 연장 관련 법안 처리를 두고 척 슈

새해 첫날 대형화재 참사… 155명 사상
새해 첫날 대형화재 참사… 155명 사상

스위스 유명 스키 휴양지   신년맞이 인파가 몰려 있던 스위스 알프스의 유명 스키 휴양지 클럽에서 대형 화재와 폭발이 일어나 수백명이 사상하는 참사가 새해 벽두부터 벌어졌다. AF

해외 송금시 1% 세금 1월1일부터 부과 개시

새해 1월1일부터 해외 송금시 1%의 연방 세금(송금세)이 부과되기 시작됐다. 이번 조치는 최근 통과된 연방법에 따른 것으로, 미국에서 해외로 자금을 보내는 방식 중 현금 기반 송

미주 한인 이민사 다룬 ‘하와이 연가’ 아마존 공개

하와이 한인 이민 120년의 역사를 다룬 다큐멘터리 음악 영화 ‘하와이 연가(감독 이진영·나우프로덕션필름 대표)’가 미국 전역에서 공개된다. 나우프로덕션필름 대표이기도 한 이진영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