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생선 자주 섭취하면 뇌 건강에 도움된다

지역뉴스 | 라이프·푸드 | 2020-07-23 10:10:34

생선,뇌건강

권순상 노흥성 부동산 470-218-6136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대기오염 속 초미세먼지 뇌의 용량 줄여 인지능력 감퇴

오메가-3 수치 높으면 신경퇴행 인지능력 감퇴 방지

1주일에 220그램 정도 생선 더 먹으면 뇌 백질 증가

 

 

 

생선을 자주 섭취하면 대기오염 물질이 뇌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기존의 연구 결과들에 따르면 오염된 대기 속의 PM 2.5라 불리는 초미세먼지에 노출되면 뇌의 용량이 줄어들어 나이가 들어갈수록 기억력 감퇴와 사고력 저하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이번에 신경학 학술지에 새로 발표된 연구는 65세에서 80세 사이의 여성 1,315명을 대상으로 뇌 MRI 촬영을 통해 뇌의 용량을 측정했다.

실험 참가자들은 생선 섭취량에 대한 설문 문항들에 답한 뒤 혈액 검사를 통해 생선에 함유돼 있는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 수치를 측정했다. 연구진은 연방 환경보호청(EPA)의 데이터를 사용해 실험 참가자들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3년 간의 대기오염 정도를 추적했다.

이번 실험 결과 연구진은 혈액 내 오메가-3 수치가 높은 그룹의 경우 뇌의 백질의 용량이 현저하게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혈액 내 오메가-3 수치가 높은 그룹의 경우 PM 2.5 초미세먼지 오염 물질이 뇌의 용량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이 훨씬 적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또 오메가-3 수치와는 별도로, 튀기지 않은 생선의 섭취량을 조금 늘릴 경우, 즉 1주일에 8온스(약 226그램) 정도를 더 섭취하는 것이 뇌의 백질 용량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이번 연구를 이끈 컬럼비아 대학의 박사후 과정 쳉 첸 연구원은 “정확한 메카니즘은 불분명하지만, 이번 연구 결과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경우 대기오염으로부터 올 수 있는 해로운 영향, 즉 신경퇴행이나 인지능력 감퇴 등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by Nicholas Bakalar>

 

생선 자주 섭취하면 뇌 건강에 도움된다
생선 자주 섭취하면 뇌 건강에 도움된다
생선 자주 섭취하면 뇌 건강에 도움된다
생선 자주 섭취하면 뇌 건강에 도움된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대마초 550파운드 운반 아시아계 남성 체포

교통단속에 걸려 발각 인터스테이트 75(I-75) 고속도로에서 벌어진 교통 단속 도중 550파운드가 넘는 대마초가 무더기로 압수됐다고 로운즈 카운티 셰리프국이 밝혔다.셰리프국에 따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ICE 요원에 ‘전기충격 장갑’ 까지 지급

AP “ICE, 내년 3월까지 지급 계획”인권단체 “이미 과도한 물리력…위험”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에게 전기충격 장갑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AP가 전했다.AP는 10일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모두를 위한 업무 공간 '서밋 포인트'
스타트업부터 전문직까지 모두를 위한 업무 공간 '서밋 포인트'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애틀랜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비상

S.풀턴서 또 발견…야외활동 최소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웨스트나일 바이어스가 또 확인됐다.사우스풀턴시는 11일  “올드 내셔널 파크 일대에서 채집된 모기에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UKC 2026 올랜도에서 성료

노벨물리학 수상자, NVIDIA 공동창업자 기조연설첨단 과학 특별 심포지움, 연구자 시상식도 열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윤용규)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조지아 한국차 공장 이주노동자들, 거액 합의금

기아차∙현대 모비스 등 상대 소송서“엔지니어로 채용…일은 단순노동”법원, 소송 4년여 만에 ‘합의’ 승인 전문직 취업비자로 입국해 단순생산라인에 투입됐던 조지아 한국 자동차 기업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왕글로벌넷,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후원1만 달러 상당 샘플 제품 제공 한국 식품 수입·유통업체 왕글로벌넷(Wang Globalnet)이 2026 코리안페스티벌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K-푸드와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조지아 ‘살 파먹는 박테리아’ 주의보

비브리오균 해안가 중심 확산감염 시 사지절단에 사망까지 일명 ‘살 파먹는 박테리아’로 불리는 비브리오 박타레아균이 조지아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조지아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자폐 아들 위해 직접 학교 세운 귀넷 여성

에제키엘 프렙 아카데미 내달 개교학생12명당 교사2명…맞춤형 교육  자폐증 아들을 위한 적절한 학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던 귀넷 여성이 직접 설립한 자폐아동을 위한 특수목적학교가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그랜드뷰' 테니스 팀, ALTA 서머 시즌 최종 우승

5월 슈퍼 시니어 레벨 이어 8월 시니어 레벨 A7 석권탄탄한 조직력으로 한인 테니스 위상 입증스와니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한인 테니스 팀 '그랜드뷰(UDT) 스와니'가 9일 지역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