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밀집 카운티 및 도시 등
통행금지령 및 비상사태 선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브라이언 켐프 주지사가 공중보건비상사태를 선언함에 따라 조지아주 대부분의 시 및 카운티들이 비상사태를 선언했다. 한인이 밀집한 시 및 카운티가 선언한 행정 명령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한다.
△귀넷 카운티
▷식당은 다이닝 이용을 금지하며 음식을 테이크 아웃, 배달 또는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로 이용가능하고 술은 일시적으로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다. 이 행정명령은 25일 정오부터 4월 6일까지 정오까지 유효하다.
▷체육관, 피트니스센터, 피트니스 스튜디오, 극장, 라이브공연장, 볼링장, 아케이드 및 문화시설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
▷병원, 요양원, 노인 보조 생활시설 및 기타 유사 시설들은 계속 카페테리아 또는 식당에서 서비스를 할 수 있다.
▷영업을 하고 있는 업소는 개인간 접촉을 금하고 개인 간의 6피트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도라빌 시
▷모든 비즈니스는 3월말까지 제한되며 추후 협의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식당은 음식과 술을 테이크 아웃으로 이용가능하다.
▷마사지, 네일, 미용실, 퍼스널 그루밍 서비스, 피트니스 센터 등 10명이상 모이는 장소는 운영이 제한된다.
△둘루스 시
▷시 관할 공공기관을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이용이 제한되며 전화상담 서비스로 이용가능하다.
▷시청은 3월 25일까지 전화상담서비스로 이용가능하다.
▷모든 공원 및 레크레이션 센터의 프로그램은 4월 6일까지 금지한다.
▷모든 공원 및 레크레이션 센터의 리그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 까지 금지한다.
▷시 법원은 4월 13일 까지 연기한다.
▷식당 및 술집은 다이닝을 금지하고 테이크 아웃, 배달 및 드라이브 스루로 이용가능하다.
▷술은 일시적으로 투고 판매를 허용한다.
△스와니 시
▷시청 및 공공기관은 운영이 중단된다.
▷온라인 서비스로 공공기관을 이용가능 하다
▷법원은 3월말까지 연기한다.
▷공원은 오픈하며 사람들 간에 사회적 거리 두기를 권고한다.
▷식당 및 술집은 다이닝을 금지하고 테이크 아웃, 배달 및 드라이브 스루로 이용가능하다.
▷피트니스 센터, 체육관, 영화관, 볼링클럽, 아케이드, 라이브 공연 무대 등 고객의 입장이 금지된다.
△피치트리 코너스 시
▷식당 및 바는 다이닝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며 또한 매장내 판매하는 주류는 테이크 아웃이 가능하다.
△로렌스빌 시
▷주민들은 온라인 서비스, 드라이브 스루, 드롭박스를 통해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다.
▷로렌스빌은 온라인 서비스로 공과금을 납부할 시 추가되는 서비스 비용 항목을 삭제해서 소비자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노크로스 시
▷모든 공공기관의 이용이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이용이 불가하다.
▷모든 음식점과 문화시설은 이용이 제한된다.
▷음식점은 배달, 드라이브 스루, 테이크 아웃만 이용가능하며 술도 일시적으로 테이크 아웃이 가능하다.
▷시 소속의 체육시설 및 놀이터 등 접근이 많은 곳은 이용이 불가하다.
△알파레타 시
▷바, 식당은 다이닝이 불가하고 대신 테이크 아웃 또는 주문 배달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술은 음식과 함께 테이크 아웃이 가능하다.
▷10명이상의 모임을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금지한다.
▷모든 공원은 폐쇄하지만 산책로는 이용 가능하다.
△슈가힐 시
▷공과금은 온라인으로 납부 가능하다.
△에슨스-클락 카운티
▷식당은 테이크 아웃과 배달만 가능하다.
▷마트 및 약국 이용은 가능하다.
△애틀랜타 시
▷모든 식당은 배달, 테이크 아웃,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만 이용 가능하다.
▷바, 나이트클럽, 친교클럽, 피트니스센터, 체육관, 영화관, 볼링 클럽 등 이용이 제한된다.
△브룩헤이븐 시
▷모든 식당, 바는 3월말까지 식당내 이용이 금지되며 테이크 아웃, 배달은 가능하다.
▷놀이시설 및 문화행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금지된다.
△챔블리 시
▷모든 식당, 바는 다이닝이 금지된다.
▷행정명령은 4월 21일까지며 추후 연장될 수 있다.
△캅 카운티
▷4월15일까지 10명이상의 모임을 금지한다.
▷모든 공원 및 기타 이용 시설은 아침6시 전, 밤 9시 이후로는 이용을 금지한다.
△디케이터 시
▷3월 25일 이후 약 2주동안 외출 금지령을 시행하며 추후 연장될 수 있다.
▷모든 음식점의 다이닝이 금지되며 테이크 아웃과 배달은 아침 7시부터 밤 9시까지만 이용 가능하다.
▷외출 시 사람과 사람 사이 6피트 이상의 거리를 두는 것을 유지해야한다.
△디캡 카운티
▷밤 9시부터 아침 6시까지 자발적 통행 금지령을 시행하며 응급상황이나 직장 관련 업무는 예외다.
▷식당은 음식과 술을 테이크 아웃으로 이용가능하다.
▷볼링 클럽, 피트니스 센터, 미용실, 스파, 퍼스널 그루밍 서비스 등 10명이상 모이는 장소는 운영이 제한되며 실내 장례식의 참석은 10명이하로 제한된다.
△라그렌지 시
▷시 관할 공공기관을 대부분 닫음에 따라 공과금은 우편, 드라이브 스루 및 시청의 드롭박스를 이용해서 납부할 수 있다.
▷시 법원은 4월 14일까지 연기한다.
△홀 카운티
▷모든 음식점, 바의 다이닝이 금지되며 테이크 아웃만 이용가능 하다. 김규영 수습기자